오는 9월 21일, 인천시에서 개최하는 ‘2024 인천 청소년문화대축제’에서 ‘청소년 슈퍼스타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진행 일시는 9월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며, 인천애뜰 및 분수광장에서 열린다.
인천광역시는 매년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견하기 위해 ‘인천청소년문화대축제’를 진행하는데, 이 축제의 주요 행사가 ‘청소년 슈퍼스타 경연대회’이다. 경연대회의 참가대상은 인천지역 초, 중, 고 연령의 청소년 및 동아리이고, 참가분야는 댄스, 전통, 노래 총 3가지로 나뉜다. 댄스 부문에는 방송댄스, 비보이, 스포츠댄스 등이, 전통 부문에는 사물놀이, 가야금, 난타 등이 포함 되어있고 노래 부문에는 밴드, 랩 등이 속해있다. 신청기간은 8월 8일까지로 이미 마감된 상태이다.
대회의 예선은 오는 8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청학문화센터 다목적 홀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본선은 9월 21일 오후 2시 30분부터 애뜰광장 매인무대에서 열린다. 시상내역은 인천시장상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3팀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경연대회를 통하여 시민은 다양한 부문의 음악관련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을뿐더러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2024 인천 청소년문화대축제에서는 청소년 슈퍼스타 경연대회 외에도 공식행사, 체험문화마당, 공연마당(경연대회 포함),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청소년문화대축제에 와서 경연대회와 여러 체험, 행사 등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