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오징어 게임 시즌 2, 글로벌 기대감 고조

작성자
이솔은
작성일
2024-12-28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시즌 2로 돌아온다는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21년 공개된 시즌 1은 독창적인 설정과 강렬한 서스펜스로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 시간을 기록한 작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황동혁 감독은 2022년 초 공식적으로 시즌 2 제작을 확정하며 주요 캐릭터들의 귀환을 예고했다. 

시즌 1의 마지막에서 생존한 기훈(이정재 분)의 복수를 다룰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참가자들과 게임의 이면을 다룬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황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시즌 2에서는 한층 더 긴장감 넘치는 게임과 예상을 뒤엎는 캐릭터들이 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시즌 1에서 사랑받았던 프런트맨(이병헌 분)의 과거와 조직의 내부 구조가 더욱 깊이 탐구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게임의 설계자 역할을 했던 ‘오일남’ 캐릭터의 이야기가 회상 형식으로 등장할 수 있다는 추측도 이어지고 있다.

오징어 게임 2는 현재 촬영 중으로, 2024년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작진은 더 세밀한 스토리 전개와 고퀄리티 연출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황 감독은 “기다림이 길어진 만큼,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시즌 2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만큼, 흥행에 대한 부담도 클 것으로 보인다. 

시즌 1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큼, 후속작에 대한 비교와 비판도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넷플릭스와 황동혁 감독은 이러한 부담을 창의적인 방향으로 승화시켜 또 한 번의 흥행을 노리고 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팬들에게 또 다른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전 세계 시청자들이 사랑했던 독창적인 스토리와 사회적 메시지가 이번 시즌에서도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