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서, 음반, 패션

주목받는 아이디어를 만드는 법, 'Stick 스틱!'

작성자
안다경
작성일
2022-09-30

혹 본인의 아이디어가 더 주목을 받고 더 많이 소비되기를 원하지 않는가? 자신이쓴 글이, 자신이 낸 아이디어가 주목받기를 원한다면 칩 히스와 댄 히스의 ‘Stick 스틱!’이라는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이 책에서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자신의 아이디어가 어떻게 하면 남에게 더 잘 팔릴 수 있을지 ‘SUCCES(s)’라는 구호를 통해 6가지 키워드로 제시해준다.


첫번째 S는 Simple이다. 쓸데없는 미사여구나 복잡한 문장을 간결하게 바꾸어 사람들의 뇌리에 더 잘 남도록 하는 것이다. 실제로 미국의 유명 저가 항공사 Southwest Airline의구호는 “We are the low-fare airline(우리는 저가 항공사이다)”로 짧고 간결하게 핵심만을 짚어주는 이 문장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더 잘 각인되었다고 한다.

두번째 U는 Unexpected이다. 예측되지 않은 것은 고객들에게 새로움을 주고 그로 인해 하여금 집중을 하도록 만들곤 한다. 사람들은 뻔한 내용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예측되지 않는 새로움은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세번째 C는 Concrete이다. 구체적인 얘기는 기억을 더 잘 하도록 돕는다. 두루뭉술하게 얼버무리는이야기보다는 상품의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는 재치있는 대답이 더 기억에 잘 남는 법이다.

네번째 C는 Credible이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 해도 그것을 말하는 사람이 신뢰성이 없다면 아무도 그 아이디어를 채택하지 않기 마련이다. 같은 건강을 챙기라고 말하는 이야기라 해도 가족이 말하는 것과 전문가인 의사가 말하는 것의 깊이는 다르게 다가온다. 전문성은 다른 이에게 신뢰성을 주고, 듣는 이를 편안하게 만든다.

다섯 번째 E와 여섯 번째 S는Emotional과 Stories이다. 인간은 타인의 아픔, 슬픔, 기쁨에공감할 수 있는 동물이다. 타인이 역경을 딛고 성공한 이야기, 인간미를보여주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공감을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면, 더 많은 매출을 이끌어낼 수 있을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다양한 예시를 통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것이 참 좋다고 생각했다. 후에 어떠한 프로젝트를 이끌어야 할 일이 생긴다면 이 책에 나온 방법들을 참고하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팅에 관심있거나 자신의 아이디어가 채택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하는 사람들에게이 책을 추천한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