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화, 공연, 여행

‘오징어게임’ 배우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

작성자
이상영
작성일
2022-11-29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배우 오영수(78) 씨가 출연했던 광고 송출이 중단된 데 이어 연극에서도 하차했다. 여러 외신도 그의 대표작 오징어 게임을 언급하며 오 씨의 소식을 자세히 전했다.


오 씨가 출연한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던 탓에 여러 외신도 발 빠르게 해당 소식을 전했다.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와 데드라인 등은 “’오징어 게임속 스타이자 골든 글로브상을 수상한 배우 오영수가 성추행 혐의로 불구속기소 됐다며 오 씨의 혐의 내용을 상세히 전했다. 넷플릭스에 입장을 묻기 위해 연락했지만 답변을 듣지 못했다라고도 했다.


26일 영국 가디언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가 본 오징어 게임시리즈에 출연한 배우이자, 골든 글로브에서 한국인 최초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오영수가 성추행 혐의로 기소됐다고 전했다.


앞서 25일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2(부장송정은)는 오 씨를 강제 추행 혐의로 기소했다고 25일 밝혔다. 오 씨는 2017년 중순쯤 한 여성 A 씨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지난해 말 오 씨를 고소했지만 당시 경찰은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그러나 A 씨가 불복해 이의신청을 제기하면서 검찰이 사건을 재수사했다. 검찰은 지난달 오 씨를 불러 조사했으며, 오 씨는 신체접촉은 호숫가에서 길 안내 차원에서 손을 잡은 게 전부라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추행 보도 이후, 26일 인터파크 티켓 등 예매 사이트에 따르면 오 씨는 현재 연극 러브레터지방 공연 캐스팅에서 제외된 상태다. 오 씨는 지난달 6일부터 한 달여간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된 해당 작품에서 앤디 역을 맡아 원로배우 박정자와 호흡을 맞춰왔다. 이후 내년 114일부터 이틀간 있을 전주 공연에도 출연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첫날 캐스팅 명단을 보면 오후 2시와 5시 두 번의 공연 모두 미정으로 적혀 있다. 오 씨 사건이 보도된 후 변경된 것이다. 주최 측인 전주 MBC는 전날 오 씨 관련 소식을 접한 뒤 제작사에 캐스팅 변경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제작사 파크 컴퍼니 측도 협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도 오 씨가 출연한 정부의 규제혁신 광고 송출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문체부 관계자는 지난 14일부터 한 달간 광고 송출을 예정했는데 광고가 배포된 유관기관에 송출 중단을 요청했다출연료 반납 등 그에 따른 후속 조치는 수사 상황과 계약서 내용을 검토해 절차에 따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1944년생인 오 씨는 1963년 극단 광장 단원으로 데뷔했다. 극단 자유, 국립극단 단원 등에서 활동하며 리어왕’, ‘파우스트’, ‘3월의 눈’, ‘흑인창녀를 위한 고백200편이 넘는 연극에 출연해왔다.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 백상예술대상 남자연기상, 한국연극협회 연기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깐부 할아버지오일남을 연기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그는 이 작품을 통해 지난 1월 제7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했다. 74회 프라임 타임 에미상에서도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조연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참고한 기사

연극서도 사라진 오영수외신”’오징어게임스타 강제추행 혐의”_문지연 기자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730988)

오징어게임배우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기소진실은?_양서정기자

(https://www.mbn.co.kr/news/entertain/4882205)




22기 이상영 기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