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전세계 최대규모의 축제, 도쿄 올림픽의 개막!

작성자
권기명
작성일
2021-07-30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축제 2020 도쿄 올림픽이 이달 23일에 신주쿠 국립 경기장에서 막을 올렸다. 코로나로 미뤄진 2020 도쿄 올림픽이 1년이 지난 지금 개막한 것이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는 불참을 선언한 북한을 제외하고 IOC에 속한 205개국이 참가해 자신들의 역량을 뽐내게 되었다.


이번 도쿄 올림픽은 개막 전부터 많은 논란을 일으켜 왔다. 주경기장의 목재, 식당의 식재료, 우승자에게 주는 꽃다발까지 모두 방사능에 노출되었을 위험이 있는 후쿠시마에서 가져온 것들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각국의 선수들이 올림픽 기간 동안 지낼 선수촌 또한 침대를 골판지로 만드는 등 많은 문제가 있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도쿄 올림픽은 현재 전례 없던 산전수전을 겪고 있다. 그로 인해 이번 올림픽은 기존의 올림픽과는 조금 다르게 진행되고 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관중 없이 대회가 진행된다는 것이다. 즉, 선수들이 관중도 없는 적막한 경기장에서 경기를 하게 된 것이다. 그 뿐만이 아니다. 메달을 딴 선수들은 시상식대에서 자신의 손으로 메달을 목에 걸어야 하고, 메달을 깨물 수도 동료 선수들과 같이 사진을 찍을 수도 없다.


이러한 힘든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선수들도 이번 올림픽에 참가했다. 우리나라는 금메달을 7개 이상을 획득해 종합순위 10위 내에 안착하는 것이다. 그리고 현재 7월 30일 기준, 금메달 5개, 은메달 4개, 동메달 6개로 종합순위 7위를 달리고 있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안전하게 경기를 하길 희망하고, 응원한다.


21기 권기명 기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