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이야기

회장선거, 당선되려면?

작성자
이솔은

이제 3월이 다 되어가고 신학기가 시작되었다. 학생들에게 가장 큰 이슈는 회장선거인 경우가 많다. 그중에서도 특히 학급회장선거가 가장 보편적이다. 많은 학생들이 회장선거에 출마하는 것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나갔다가 본인이 잘 못할까봐도 있지만, 만일 당선이 되지 못한다면 창피하고 속상할 것 같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반장선거에 당선되는 확률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자.


첫째로 평소 행실이 중요하다. 평소에 학교나 학교 밖에서 규칙과 법을 잘 지키고, 수업시간에 집중을 하는 등 모범적인 모습을 생활화 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이러한 바른생활을 생활화하면 본인의 행동습관도 개선될 뿐더러 주변 학생들이 그 모습을 보고 모범적이고 믿을만 하다고 느낀다. 


둘째, 공약은 현실적이게 한다. 만일 공약으로 '학교 책상을 금으로 만든다' 나 '학교에 아이돌을 부른다' 와 같이 현실성과 실현성이 떨어지는 공약은 좋지 않다. 그 공약을 통해 당선된다 해도 실제로 이루어질 가능성도 매우 희박하다. 또한 지키지 못한다면 주변 친구들으로부터 신뢰감을 잃게 된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앞으로 있을 회장선거에 출마해 리더로써의 역량을 키우고 학급을 이끌어 나가는 것도 좋을것 같다.

작성일
2024-03-31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학력평가 일정 발표와 의의 퇴색 위험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