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로,직업,자격증

블록체인전문가

작성자
아동청소년과
작성일
2021-08-31

* 블록체인전문가


"누구도 정보를 조작할 수 없도록 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해요"


1. 어떤 일을 하나요?

▶ 블록체인 전문가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나 산업을 찾고 이를 적용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합니다.

▶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 화폐*를 개발합니다. 

▶ 블록체인 기술이나 암호 화폐가 실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고 보완합니다.

* 블록체인: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 내역을 공개적으로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하여 저장하는 기술이다. 다수의 합의로 결정된 장부를 여러 대의 컴퓨터가 동시에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을 막을 수 있고 조작이나 변경이 불가능하다.
* 암호 화폐: 실물 없이 사이버 상에서 전자 정보의 형태로 거래되는 전자화폐로, 복제나 위변조를 막기 위해 암호 기술을 통해 만들기 때문에 암호화폐라고 부르기도 하며,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는 각국 정부나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일반 화폐와 달리 처음 개발한 사람이 정한 규칙에 따라 가치가 매겨지기도 한다.


2.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나요?

● 관련 직업
블록체인 전문가와 관련이 높은 직업으로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자, 암호학자, 정보 보호 전문가 등이 있습니다.

● 활동 분야

주로 금융, 보안, 의료, 물류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진로정보망 커리어넷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 https://www.career.go.kr/cnet/front/base/guidebook/guideBookDetail.do?GUIDEBOOK_SEQ=10583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