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글로벌뉴스

뉴욕 한복판의 악취신고.....트럭 안에 쌓여있는 시신

작성자
박세빈
작성일
2020-04-30

 현지 시간 29일,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경 뉴욕시 브루클린 유티카 가에서 악취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출동한 경찰은 50구 가량의 시신이 들어있는 트럭 두 대를 발견했다. 이 두 대의 트럭은 인근의 앤드류 T. 클레클리(Andrew T. Cleckley) 장례식장에서 대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해당 업체는 뉴욕 시의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사망자 급증하자 시신을 안치할 곳이 부족해 트럭 두 대를 대여해 얼음과 함께 시신을 보관하였으나 시신이 부패하면서 악취를 풍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경찰은 주변 현장의 출입을 통제하고 냉동차를 불렀고, 방역요원들이 현장에 도착해 시신들을 옮겼다고 전한다.

 존스홉킨스 병원의 데이터에 따르면, 뉴욕 시에서만 18000명이 넘는 사람이 코로나 19로 인해 사망했다. 현재 미국은 100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해 전세계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가장 많은 나라가 되었다.



자료출처
Coronavirus: New York funeral home puts corpses in lorries-BBC
https://www.bbc.com/news/world-us-canada-52483279
Dozens of Decomposing Bodies Found in Trucks at Brooklyn Funeral Home-CNN
https://www.nytimes.com/2020/04/29/nyregion/bodies-brooklyn-funeral-home-coronavirus.html


20기
박세빈 기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득표수가 많아도 낙선한다고요? 미국의 대선 시스템 알아보기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