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과학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작성자
이다영
작성일
2022-03-08

출처: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허블 우주 망원경의 뒤를 이를 차세대 우주 망원경인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아시나요? 우주의 비밀을 밝혀내고 외계행성과 생명체를 찾아낼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지금 시작합니다!

 

1990424일에 발사된 허블 우주 망원경은 최초의 우주 망원경은 아니지만, 우주비행사를 통해 우주에서 정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일한 망원경이다. 허블 우주 망원경은 허블상수를 정확히 구하고, 블랙홀을 관측하고, 우주의 나이를 측정하는 등 많은 업적을 세웠다. , 허블우주망원경은 다소 오랜 기간 해결하지 못했던 천문학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었다.현재 허블 우주 망원경은 노후화 되었고 제임스 웹 망원경이 이 뒤를 잇게 되었다.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2021년 크리스마스에 발사 되었다. 개발부터 발사까지 25, 들어간 비용 11조원 약 1개월에 걸쳐서 목표 궤도 [라그랑주점]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제임스 우주 망원경은 집광면적이 허블의 7배나 되고, 허블무게의 60%로 가볍다고 한다.

 

주목적, 임무

우주 끝에 있는 천체와 별들, 우주 초창기에 탄생한 은하들을 관측, 외계지적생명체를 찾는 것이 주목표라고 한다.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먼거리 때문에,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었던 허블 우주 망원경처럼 수리나 부품 교체가 불가능하다. 만약 망원경에 문제가 생긴다면 문제가 생긴 상태로 관측을 이어나가야한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