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교, 청소년 시설

인천시 교육청 계양도서관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도서나눔!

작성자
권기명
작성일
2021-01-30
지구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은 한정적이고, 우리의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와 자원이 필요하다. 또한 가공하는 과정에서 많은 폐기물들이 나와 환경오염을 촉진시키고 있다. 현재 인천시는 지구온난화와 지구환경 보호의 필요성 및 자원 낭비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의 심각성을 인지하여 투명 페트병 배출과 같은 자원 절약과 재활용을 실천하고 있다. 자원 순환 운동은 자원을 절약하고 사용한 자원은 순환 이용될 수 있도록 하여 환경오염을 막는 녹색 운동이다.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계양구 시민들의 독서를 장려하고, 자원 재활용, 즉 자원 순환 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도서 기증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최근 5년 이내에 발행된 도서를 5권 이상 기증하면 우수회원 자격이 1년 유지되며, 4월 도서관 주간, 9월 독서의 달에 기본 대출 5권에 5권을 추가하여 총 10권을 빌릴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기증 도서 중 이미 계양도서관이 소장 중이거나 중복되는 도서는 소장하고 있는 도서가 부족한 작은도서관으로 재기증 된다. 또한 오염, 메모, 낙서, 등으로 훼손이 되어있거나 잡지, 만화, 수험서, 문제집,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도서들은 기증이 제외되니 주의해야 한다.



도서 기증 방법은 기증도서접수증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작성 후, 도서관으로 직접 기증하거나, 우편 또는 택배로도 기증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에 문의할 수 있다.

이 도서 기증이 지구 환경을 살릴 수 있는 생활 속 실천 운동으로 이어져 독서 인구를 늘리는 선순환이 되기를 바란다.



내용 출처 :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https://lib.ice.go.kr/gyeyang/index.do


21기 권기명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