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교, 청소년 시설

인천시교육청 '사이버 학생안전체험관' 운영하다!

작성자
권기명
작성일
2021-02-25

 요즈음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밖에 나가는 것이 꺼려지곤 한다. 그로 인하여 학생들은 진로 체험, 안전 체험과 같은 다양한 체험들을 하러가기 어려워졌고, 체험을 할 기회들이 줄어들었다. 이에 인천시교육청은 2월 23일, 학생안전체험관을 비대면, 즉 온라인으로 체험 가능한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은 국내 최초의 온라인 360도 VR 안전교육 플랫폼이다.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은 원래의 학생안전체험관의 12개 체험관을 바탕으로 안전교육 프레젠테이션 이미지, 안전교육 애니메이션, 안전 교육 동영상, 가상체험 VR 등 총 4가지의 온라인 콘텐츠를 탑재하였다.

 또한, 플랫폼이 홈페이지 형식으로 되어있어 인터넷이 접속 가능한 환경이라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체험형 안전 교육을 통대 각종 재난상활 행동요령을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수어와 다국어 번역 기능 또한 탑재되어 모두가 체험형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 구축으로 인하여 코로나로 인해 체험을 하러 오지 못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생안전체험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학생들 또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사이버 학생안전체험관’이 더욱 개발되어 학생 안전역량이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바란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 http://www.ice.go.kr/main.do?s=ice

사이버 학생안전 체험관 : https://safetyice1.com/


21기 권기명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