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에 성공하기 위한 세 가지 창조적인 방법
장애인 주차라인 및 규정에 대한 궁금하신점을
인천광역시청 자치행정과에 민원 접수하시면
담당부서로 접수가 되어 원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으실수 있을것입니다..
또는 구청 주차관리과로 문의해 보세요..
시청 자치행정과 대표전화 427-3001 또는 080-311-3001
남동구청 대표전화 466-3811
을 하고 있다. 직업은 언젠가 얼마든지 구할 수 있으며 그것도 만족할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일자리이다.
1. 시장에 무엇을 내 놓을 것인가?
재능이나 기술 즉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해 무엇을 잘할 수 있겠는가? 바로 이것, 거대하고 갈수록 치열해지기만 하는 노동시장에 내 놓을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정해 두어야 한다.
2. 어느 일자리에서 일하고 싶은가?
자신이 특별한 재능과 기술을 ‘어디에’ 발휘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즉 자신이 좋아하거나 흥미로워하는 주제 또는 분야가 무엇인지 미리 알고 있어야 함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책을 읽든지, 인터넷을 이용하든지, 아니면 주위의 지인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필요하다.
3. 가장 일하고 싶은 조직에 어떻게 취업할 수 있을 것인가?
이 때 조직이란 넓은 의미로 쓰인다. 중소기업, 대기업, 정부기관, 협회조직 등을 포함한다. 현재 그 조직에 사람이 필요한지 어떤지는 상관없다. ‘원하는 곳을 찾아내 취업이 되도록 노력하라’는 말이 중요하다. 자신이 접촉할 수 있는 모든 인적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결국 채용권한을 가진 사람을 찾아내고, 그 조직이 내는 채용광고를 면밀히 관찰하며 그에 걸 맞는 자격요건을 점차 갖추어 가는 노력과 연구가 필요하다.
평범한 방법 즉 구인광고를 보고, 여기저기 이력서를 제출하고 취업알선기관을 통해 면접을 보는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번번이 실패하게 된다. 또한 어떤 직장이든지 가리지 말고 일단 들어가고 보자는 식의 구직자들도 얼마 안가 실패를 경험하게 된다. 위의 세 가지 방법 ‘시장에 무엇을 내 놓을 것인지’, ‘어느 일자리에서 일하고 싶은지 분야를 정하는 것’ ‘어떻게 취업할 것인지’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 중대한 해결책이 될 것이다.
-
공공누리
-
-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