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찾는 질문

2 / 4 페이지(전체 38건)
☞ 소년으로 범한 죄에 의하여 형의 선고를 받은 자가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면제를 받은 경우 소년법 제67조에 의해 장래에 향하여 형의 선고를 받지 아니한것으로 보기 때문에 임용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단 집행유예 또는 선고유예 기간 중일 경우에는 임용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 이 때 소년은 19세 미만을 말하며 지방공무원 임용 응시연령은 18세 이상입니다.
☞ 간호직, 사회복지직, 사서직, 지적직, 의료기술직 등과 같이 자격증이 요구되는 직렬의 자격증은 최종시험일(예:면접시험이 최종시험일 경우에는 면접시험일)까지 유효한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 또한 가산특전을 받고자 하는 자격증은 필기시험 전일까지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 자격증 취득예정자는 원서 접수 시 취득 예정 일자를 입력하고 공고문에 지정하는 기간 내에 소명자료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네 2016년도 인천광역시 시험응시 가능합니다. 타 시․도로 전출을 하였어도 2016년 1월 1일 이전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인천광역시 되어 있는 기간이 3년을 초과하였으므로 응시가 가능합니다.
 
2016년 1월 1일 이전부터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계속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가 인천광역시로 되어 있거나(단 동기간 중 주민등록의 말소 및 거주불명으로 등록 된 사실이 없어야 함) 2016년 1월 1일 이전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가 인천광역시로 되어 있는 기간이 모두 합산하여 총 3년 이상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시험 종료 후 답안 작성은 당해시험 무효에 해당하여 0점 처리 됩니다.

5년간 자격정지 대상은 대리응시, 전자기기를 이용한 의사소통행위, 부정한 자료 소지 등에 해당합니다.

 
수정테이프만 사용가능하며, 수정액과 수정스티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정테이프를 사용할 때에는 마킹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1회 바른 후 손으로 꼭 눌러주어야 합니다.
수정테이프를 여러차례 바를 경우 음영이 생겨 OMR 기기가 잘못 판독할 수 있으므로 답안지를 반드시 교체하여야 합니다.
☞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관한 모든 정보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kuksiwon.or.kr
☞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 공채시험의 응시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받고 있습니다. 응시번호는 원서접수가 종료되고 출원인원이 최종 확정된 이후 부여되며, 부정행위 방지차원에서 전산을 통한 무작위 배정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시에 접수하였다 하더라도 응시번호를 연속으로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 원서접수 기간 내에는 응시원서접수사이트(http://local.gosi.go.kr)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응시료 결제 후에 응시직렬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접수 취소 후 다시 접수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원서접수 기간 종료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지방공무원 임용령」제50조3의 면접시험 합격자 결정기준에 따라 면접위원이 불합격에 해당되는 면접평정을 한 경우에는 선발예정인원에 미달한다 하더라도 불합격처분을 하게 됩니다. 민간과 마찬가지로 공직사회에서도 우수인재의 채용이 중요하므로 단순히 채용인원을 충족하기 위해 공직부적격자를 선발하지는 않습니다.
 
 
☞ 귀하의 희망대로 7급 시험까지 결원이 없어 자동적으로 임용이 늦어진다면 별 문제가 없겠으나, 그 이전에 각급기관에 결원이 발생하여 추천 또는 임용될 상황일 경우 임용 유예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지방공무원 임용령 제13조의2에서 인정되는 유예사유는
    ⓛ 학업의 계속
    ② 6개월 이상의 장기요양이 필요한 질병이 있는 경우
    ③ 임신하거나 출산한 경우
    ④ 그 밖에 부득이하다고 인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또한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향후 그 사유가 소멸하면 유예기간 중에도 임용 또는 임용 추천에 응해야합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인사과
  • 문의처 032-440-2536
  • 최종업데이트 2022-04-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