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찾는 질문

1 / 4 페이지(전체 38건)

2020년도 제1회 인천광역시 지방공무원임용시험 필기시험 성적 사전공개는

2020.7.15(수) ~ 2020.7.17(금)까지 3일간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접수센터를 통해

성적을 공개하였습니다.

공개기간 이후에는 필기시험 성적 확인이 불가하며,

답안지 열람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2020.8.18) 이후에 지정한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 시험문제는 인사혁신처에 위탁출제되며 정답확정 절차는 1. 시험문제 및 정답가안 공개→ 2. 수험생 이의제기→ 3. 정답확정회의→ 4. 최종 정답 공고로 이루어 집니다.
 
1. 시험문제 및 정답가안 공개
 : 필기시험 당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에 정답가안이 공개

2. 수험생 이의제기
 : 시험시행 후 5일 이내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에 과목별 책형별, 문항별로 구분하여 시험문제 및 정답가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
 
3. 정답확정회의
 : 수험생 의견 및 문제와 정답을 전체 재검토 후, 출제위원과 출제에 참여하지 않은 위원으로 구성된 정답확정회의에서 최종정답을 확정.
 
4. 최종 정답 공고
 :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에 공고합니다.


※ 인천광역시 자체출제 문제는 비공개입니다.

☞「지방공무원임용령」제51조의4에 의거 9급 일반직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에서 선발예정인원 100분의 2에 해당하는 인원을 구분모집으로 선발합니다.
 
☞ 필기시험의 추가합격은 지방공무원임용령 제50조에 의해(제1차 시험과 제2차 시험을 병합하여 실시하는 경우) 각 과목에서 40퍼센트 이상 득점한 사람 중에서 총득점이 높은 사람부터 차례로 선발예정 인원의 120퍼센트의 범위에 해당되는 사람에 대하여 총득점 및 제3차 시험 응시자 수 등을 고려하여 합격자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 다만, 지방공무원임용령상의 법적요건을 충족하였다 하더라도 충원사정 등을 고려하여 추가합격을 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같은 날짜에 전국 동시 시행하는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의 경우 2개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중복하여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없습니다.(1개의 지방자치단체만 접수 가능)

☞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의 직렬 및 직류별 시험과목은 인천광역시 시험정보 홈페이지 [시험안내→시험제도→공개경쟁→시험과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가산되는 자격증의 종류는 인천광역시 시험정보 홈페이지[시험안내→시험제도→공개경쟁→가산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격증 가산점은 직렬별 가산자격증 1개에 대하여만 인정됩니다. 그리고 자격증 가산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필기시험 시행전일까지 해당요건 (자격증 취득)을 갖추어야 합니다.
 
☞ 가산점 합산방법 [취업지원대상자 또는 의사상자 가산점] + [직렬별 가산점 1개]
 
☞ 인천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의 거주지 제한은 시험보는 당해연도 1월 1일부터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계속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가 인천광역시로 되어 있어야 하며, 동기간 중 주민등록말소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당해년도 1월 1일 이전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가 인천광역시로 되어 있는 기간이 모두 합산하여 총 3년 이상인 사람도 응시가능합니다. 
 
 단, 연구사·지도사는 거주지 제한이 없습니다.
 
☞ 2009년부터 인천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응시상한 연령이 폐지되었습니다.
단, 2024년부터 7급(연구직, 지도직 포함) 이상 및 8급 이하 시험 모두 18세 이상이면 응시 가능합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인사과
  • 문의처 032-440-2536
  • 최종업데이트 2022-04-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