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야기

최대집 의협 회장 "의사국시 해결 수순 진입"

작성자
박은규
작성일
2020-10-31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의사 국가고시 재응시 문제가 해결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31일 최 회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의대) 본과 4학년 학생들의 의사국시 문제는 금주중 해결의 수순으로 진입했다"며 "실기 시험을 위한 실무적 프로세스가 진행 중이다. 금주 화요일, 수요일 중 당, 정, 청의 입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 측에서는 더는 논란을 만들지 말고 입장 번복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적었다. 또한 그는 "범의료계투쟁위원회에서 다음 주부터 이와 관련한 대응을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가급적 빨리 이 문제를 매듭짓고, 의협은 주요 의료계 현안들을 정부와 대화로 풀어나가기를 원하고 있다. 국회에서의 입법에 대한 대응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달 29일 의협은 정부가 의사국시 문제에 대해 '재응시 불가'라는 입장을 고수하자 의정협의체 구성을 거부하고 계속 강력한 투쟁을 이어갈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출처

매일경제-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09&aid=0004686071


20기 박은규 기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