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야기

전면 등교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긍정적일까 부정적일까?

작성자
안다경
작성일
2022-03-27

하루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몇십만명을 훌쩍 넘기고 있는 지금, 전국 학교의 89.5%가 전면 등교를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을 주로 하던 작년, 재작년과는 달리 올해 모든 수업을오프라인으로 하게 된 학생들의 반응은 많이 갈리고 있다.

고등학생 A양은 작년과 다르게 등교 수업을 많이 하며 친구들의 얼굴을더 잘 볼 수 있게 되어 좋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더 많이 친해질 기회가 생긴 것 같다고 말하며 전면등교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반면, 전면 등교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학생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확진된 교사들이 잇따라 늘게 되며, 여러 수업 시간이 자습으로 전환되어수업 진도에 차질이 생기는 현상이 발생했고, 확진된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과 등교 수업을 받는 학생들을위한 오프라인 수업이 동시에 이루어지다 보니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 대한 조치가 미흡한 것도 사실이라고 한다. 고등학생 B양은 ‘반모든 친구들이 출석하는 모습을 보기가 어려워졌다’고 말하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일각에서는, 시험 기간이 있는 4월보다3월에 먼저 코로나를 걸려 내신에 지장을 미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더 낫다고 보는 학생들의 목소리도나오고 있다.

이처럼, 현재 온라인 수업에 대한 대처가 더욱 개선되어야 할 것으로보이며 학생들이 예전처럼 마스크를 벗고 자유로운 학교 생활을 되찾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