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야기

2022 인천광역시 상자텃밭 보급행사 개최!

작성자
권기명
작성일
2022-04-30

430일에 인천광역시는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22 상자텃밭 보급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상자텃밭이란, 베란다와 옥상 등 가정의 빈 공간에서 안전하고 신선한 농작물을 재배해 친환경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도시농업의 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자텃밭은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체험을 통해 가족, 시민 간 유대강화와 소통에도 기여합니다.


  인천광역시는이전부터 자원순환 정책과 더불어 다양한 활동으로 환경특별시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상자텃밭 보급행사는 이것의 일환으로써 인천광역시는 인천광역시 친환경 자원순환 정책에 맞춰 매년 상자텃밭 분양과 상자텃밭 보급행사를 개최해 왔습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상자 텃밭분양이 진행되었으며, 2,000세트가 분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430일에 인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상자텃밭 활용 홍보를 위한 행사가 진행되어 인천농업을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농업의 블루오션, 왜? 우리는 곤충을 먹어야 하는가?’, ‘집으로 찾아 온 반려식물’, ‘허브스머지스틱 만들기’, ‘나에게 보내는 토종씨앗 편지’, ‘밀랍시트양초 만들기’, 등, 다양한도시농업 체험이 진행되었으며, ‘도시농업 전시관’에서의 다채로운전시를 통해 상자 텃밭 활용방법과 친환경 도시농업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가정에서 자원재순환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음을 배움과 동시에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상자텃밭은시민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인천의 농업을 홍보하며 농업인과 도시민 모두를 품는 사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상자텃밭을 통해 우리 인천의 환경을 개선하고, 가정에서먹거리까지 재배하는 좋은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2기 기자 권기명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