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야기

겨울철 굴, 노로바이러스의 위험

작성자
이지성
작성일
2025-12-10

어김없이 굴의 제철 시기가 다가왔다. 11월부터 출하가 시작되어 4월까지 가장 맛이 좋을때라고 한다.

굴에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굴에는 단백질, 아연, 철, 칼슘, 마그네슘 등 필수 미네랄이 풍부해 면역력 관리와 겨울철 기력 회복에 좋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 성장기 어린이와 피로회복이 필요한 성인이 챙겨 먹으면 좋다. 

하지만 이럴때 일수록 먹는것에 더 각별한 주의를 가져야한다 바로 노로바이러스의 위험이 비교적 증가하기 때문이다.

노로바이러스가 걸리는 주요원인으로는 익히지 않은굴, 오염된 음식 섭취를 통해 주로 걸린다. 노로바이러스에 걸리면 설사, 구토, 복통등 여러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노로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흐르는물에 30초이상 손을 자주 씻어주고, 음식을 익혀먹고, 물을 끓여먹는것이다. 노로바이러스는 사람간 2차 전파도 된다고 하니 주의하자. 굴을 익혀먹는게 노로바이러스를 예방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지이겠지만 겨울철 생굴을 포기할 수만은 없다. 그렇다면 이것을 기억하라 굴 포장지에 '가열조리용 굴'이라는 글자가 있는지 말이다. 만약 이 글자가 포장지에 써 있다면 이 제품은 생것으로 먹어서는 안되며 반드시 가열해서 먹어야하는 제품임을 나타낸다. 반대로 '가열조리용'이라는 말이 포장지에 써 있지 않다면 생것으로 먹어도 괜찮다. 모두 위와 같은 생활 꿀팁을 알아서 노로바이러스 걸리는걸 예방하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