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야기

광주 도서관 신축 공사장 붕괴

작성자
김이현
작성일
2025-12-13

11일 오후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의 공공도서관 신축 공사 현장에서 구조물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해 작업자 4명이 매몰됐다. 이 중 2명은 숨졌으며, 소방 당국은 남은 2명에 대한 구조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광주 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8분쯤 “레미콘 타설 작업 중 구조물이 무너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사고는 건물 상부에서 콘크리트를 붓는 과정에서 구조물이 하중을 견디지 못하고 붕괴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인부들이 붕괴 잔해에 매몰됐으며, 초기에는 매몰자가 2명으로 파악됐으나 현장 확인 결과 총 4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약 54분 만인 오후 2시 52분쯤 A씨를 구조했으나,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된 뒤 숨졌다. 이어 오후 8시 13분쯤 B씨도 숨진 채 발견됐다.


소방 당국은 오후 2시 35분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했으며, 이후 소방청 차원의 상황대책반을 구성해 구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소방 인력과 구조 장비, 구조견 등이 투입돼 정밀 수색이 진행 중이다.


소방 당국은 구조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과 안전 관리 여부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빠른 수습으로 생존자 분들이 발견되길 바란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