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장을 가다

학생을 위한, 학생에 의한, 역사선생님 ‘빡공시대’ (1편)

작성자
이여준
작성일
2017-03-25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한민국의 다음세대들에게 역사를 가르치는 이보람(람보쌤)입니다.

Q2. 제이그룹은 무슨 일을 하는 곳인가요?
-제이그룹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역사 교재와 역사 인강을 제작하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커뮤니티인 빡공시대(네이버 카페)를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함께 기쁨과 아픔을 공감하고 있습니다.

Q3. 제이그룹 선생님들을 소개해주세요.
-도라에명 사장님: 늘 따뜻하고 누구보다 헌신적인 마음으로 학생들을 사랑하고 제이그룹 직원들을 사랑하는 멋진 사장님이십니다.
-이보람 선생님: 학생들은 이보람 선생님의 꿈이며 자랑입니다.
-빡공시대 스텝 선생님: 빡공시대에서 질문 답변으로 아이들에게 사랑을 베푸시며 늘 불철주야로 학생들을 위해 기도하는 선생님이십니다.
-누리오빠 선생님: 학생들에게 재미와 기쁨을 주며 늘 오빠처럼 학생들에게 친근한 선생님이십니다.

Q4. 제이그룹에서 만들고 있는 교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제이그룹에서는 응가역사라는 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응가역사는 대한민국 최초로 화장실에서도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재미있게 만든 역사책입니다.

Q5. 응가역사만의 장점과 특징은 무엇인가요?
-응가역사의 장점은 무엇보다 카툰입니다. 사실 역사는 과거에 일어난 사실이기 때문에 현대에 살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과거의 모습이 잘 그려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응가역사는 카툰을 통해 과거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쉽고 재밌게 공부 할 수 있어요. 또한 저의 15년간 역사 강의를 통한 노하우를 각종 시험 팁으로 담아 놓아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 주도 학습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Q6. 빡공역사&사회, 응가역사와 함께 공부를 할 학생들을 위한 팁을 주세요.
-먼저, 빡공시대의 4시간의 기적을 듣고 응가역사의 카툰과 본 책으로 공부를 합니다. 이것을 통해 배경지식까지 충분히 준비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시험이 한 달밖에 남지 않았을 때부터는 응가역사의 부록인 요들송 노트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복습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직전에는 시험 출제율 80% 이상의 단원별 한판정리로 시험을 완벽하게 준비합니다.

Q7. 인강 같은 경우, 수강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는데요. 무료 강의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우리 빡공시대는 중등 강좌는 무료, 고등 강좌는 저가 강좌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저희 제이그룹의 사훈은 학생들을 잘 가르쳐서 우리나라와 세계 가운데의 개척자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학생들이 강좌를 수강하는데 걸림돌이 되는 있는 강의료를 거의 없앤 것입니다.
*2편에서 계속됩니다!

17기 이여준 기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