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장을 가다

착한 소비, 공정무역 ; 송도고등학교 공정무역 캠페인

작성자
황승민
작성일
2022-05-29

지난 5월 13일 (금) 송도고등학교에서는 조금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스승의 날을 맞아 교사와 학생 간의 축구 시합이 열리고 점심시간에는 관악부, 힙합부, 밴드부의 멋진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그중 가장 의미 있고 특별한 행사 하나가 눈길을 끌었는데 바로 송도고등학교 공정무역위원회의 캠페인 현장이었습니다.


공정무역은 개발도상국 생산자의 경제적 자립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는 무역을 뜻합니다. 송도고등학교는 지난 몇 년간 공정무역을 알리는데 앞장서며 공정무역 학교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송도고의 공정무역위원회는 학생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사람들에게 공정무역을 교육하고 홍보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난 13일에는 캠페인 활동으로 부스 운영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공정무역 보드게임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공정무역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홍보부 부장 황OO 학생은 공정무역 보드게임이 통해 학생들이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행사로 그치지 않고 추후 공정무역 다큐, 공정무역 매점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예고하며 공정무역 알리기에 더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1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는 공정무역, 윤리적 소비를 할 것을 다짐하는 공정무역 선언서를 읽으며 마무리되었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