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다가오는 듣기 평가, 해답은 ‘100% 실전대비 MP3 중학영어 듣기’에!

작성자
황유진
작성일
2015-03-28

다가오는 듣기 평가, 해답은 ‘100% 실전대비 MP3 중학영어 듣기’에!


곧 중학교 영어 듣기 평가가 다가옵니다. 듣기 평가는 그날 컨디션에 따라 결과가 좌우됩니다. 또한, 실전에 강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기가 탄탄하다면 그 어떤 장애물이 있더라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중학교 듣기평가는 영어 교과목 수행에 꼭 들어가기 때문에 성적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모두 만점을 받더라도 듣기 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받는다면 성적에 큰 타격을 줍니다. 그렇다면 과연 영어 듣기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영어 듣기 평가 만점의 지름길 ‘100% 실전대비 MP3 중학영어 듣기’를 소개합니다. 이 문제집은 영어 듣기로 유명한 마더텅 출판사에서 나온 책으로 영어 듣기능력 평가 만점에 적합하고 구성과 내용이 좋아 MOO 독자님들께 꼭 소개를 해드리고 싶었던 문제집입니다. 필자도 학교 아침 영어 듣기방송 교재로 단계적으로 1년간 풀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중학교 1학년 영어 듣기 평가부터 고등학교 2학년 모의고사까지 모든 시리즈가 있어 전부 대비가 가능합니다. 먼저 구성부터 살펴볼까요?

문제집을 열면 모의고사 문제가 나옵니다. 모의고사 문제는 20문제씩 24회분으로 난이도 있는 문제로 듣기 평가를 넘어 일상 회화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

회마다 모의고사가 끝나면 받아쓰기를 통해 복습함으로써 영어 실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까지 끝나면 시험에 꼭 나오는 단어와 숙어를 회별로 정리해 단어 학습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vocabulary 단계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3단계 기본 학습이 끝나면 모의고사 2회 마다 Further study를 통해 유형별로 심화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모의고사->받아쓰기(Dictation)-> 어휘 및 표현(Vocabulary)->유형별 심화학습(Further study) 총 4단계 학습이 반복됩니다.


다음은 다른 문제집과는 차별화된 ‘100% 실전대비 MP3 중학영어 듣기’만의 특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책의 앞부분에는 발음 특강 편 11회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동영상도 제공됩니다. 학습한 발음 현상은 연습문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음 특강은 듣기문제를 푸는데 기본적인 발판이 되어줍니다. 문장이 어떻게 발음되는지 알아야 듣기 문제를 잘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24회 모의고사를 풀고 나면 부록으로 NEAT 시험을 2회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IBT 시험까지 풀 수 있습니다. 중학교 수준에 맞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풀기에 적절하고 자격증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의 공동주관 영어 듣기능력평가가 12회 달려있습니다. 문제집을 다 풀고 시험에 대비하며 복습 및 총정리하기에 유용합니다. 이 문제들은 듣기 평가에 출제되었던 문제들이기 때문에 시험 전에 풀어본다면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은 이 문제지의 답지와 해설은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어 내려받기가 조금 까다롭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영국 성우, 호주 성우 버전의 녹음으로 미국식 발음뿐만 아니라 다양한 발음과 억양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발음으로 대화를 요청해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어 교과서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어를 공부하는 순서는 듣기->말하기->쓰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영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영어도 듣기가 완성되어야 말하고, 쓰고, 읽을 수 있습니다.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하는데도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잠깐 지금 풀고 있는 문제집을 멈추고 듣기 문제집 ‘100% 실전대비 MP3 중학영어 듣기’를 풀어보며 실력을 재점검하는 것이 어떨까요?



출처: 직접 촬영

15기 황유진 기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