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제주도의 이색적인 초콜릿들!

작성자
김현석
작성일
2017-06-18
제주도 하면 돌하르방, 해녀와 같이 생각나는 것들이 많은 데, 그중 초콜릿도 당연히 포함되어있다고 할 수 있다. 감귤, 한라봉, 백년초 등 제주도의 특산물을 활용한 독특한 제주도의 초콜릿은 예전부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고 또한 제주도 여행객들의 기념품 필수 코스이기도 하다. 흔히 아는 평범한 제주도 초콜릿도 있지만 요즘은 새롭고 더 맛있는 독특한 초콜릿들이 많이 생겼다. 그렇다면 요즘 유행하는 초콜릿들은 무엇이 있을까?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제주도 쇼콜라
감귤, 한라봉, 백년초 등을 활용한 쇼콜라로 기존 오리지널 초콜릿과 맛이 비슷하지만 두꺼운 두께에 코코아 가루도 함유되어있어 더욱 고급스러운 초콜릿이다. 감귤, 한라봉, 백년초 맛으로 3묶음으로 팔며 기존 초콜릿보다 양이 적긴 하지만 확실히 맛은 더욱 좋음을 보장할 수 있다. 양보다 질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은 기존의 제주도 초콜릿보단 쇼콜라를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제주 감귤 아마렛
설명에는 제주에서 만든 부드럽고 달콤한 프리미엄 마카롱 쿠키라고 되어있으며, 제주도 산 감귤이 들어가 상큼함 또한 느낄 수 있는 마카롱이다. 8개입 만 원으로 조금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화이트 크림, 감귤 카스텔라, 아몬드 마카롱 쿠키로 구성되어 달콤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살짝 얼려 먹거나 커피 또는 차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고 한다.

크런치 초코
크런치 퍼핑볼 위에 한라봉, 백년초, 감귤 초콜릿 코팅이 된 이색적인 초콜릿이다. 크런치 특유의 바삭함과 달달한 초콜릿의 조합은 익숙한 듯 새로운 맛으로 사람들에게 다가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기존 초콜릿에 질렸다면 이 크런치 초코를 추천한다.

필자는 제주도에 갔다 오면서 제주도 초콜릿의 다양한 종류를 보고 깜짝 놀랐고 쇼핑을 할 때 상당히 고민을 느끼기도 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꼭 가서 재밌고 맛있는 다양한 제주도의 초콜릿들을 많이 즐겼으면 한다.

사진 출처: 필자
1기 김현석 기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