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우리는 없던 길도 만들지, 온라인 퀴어퍼레이드

작성자
서미라
작성일
2020-06-27
매년 서울 퀴어퍼레이드가 진행되던 프라이드 달인 6월을 맞이하여 닷페이스가 '온라인 퀴퍼'를 준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서울 퀴어퍼레이드가 연기되자 일정이 비어버린 6월이었으나, 사람들은 포기하지 않고 없던 길도 만들며 행진을 진행하였다.

23일 시작된 닷페이스의 '우리는 없던 길도 만들지' 온라인 퀴퍼는 시청광장 대신 인스타그램에서 길이 만들어진다. 참가는 자격불문 누구나 가능하며 웹페이지( https://pride.dotface.kr/ )에서 캐릭터를 생성해 인스타그램에 #우리는없던길도만들지 #온라인퀴퍼 #닷페이스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온라인 퀴퍼는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2.6만 개를 돌파했으며 타 sns에서 역시 반응이 뜨겁다. 사람들은 '참신하다', '진짜 퀴퍼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너도나도 행진에 참여하고 있다. 귀여운 동물 사진을 추가하여 게시하는 사람도 있었고, 일명 '혐오세력'을 재현해 현실성을 부여하는 사람도 있었다. 간혹 혐오의 의도가 담긴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가 종종 보이지만 언제나 그랬듯 모두가 자신의 길을 당당히 걸으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한편으로는 '페미니스트 디자이너 소셜클럽'회원인 닷페이스 김헵시바 디자이너와 스투키 스튜디오 정유미 디자이너가 협업한 웹페이지의 디자인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자료 출처: 닷페이스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DotFace/status/1275334726350340098?s=19


20기 오은채 기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