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대세 배우 송강의 필모그라피를 훑어보자!

작성자
이상영
작성일
2021-03-22

최근 잘생긴 외모와 큰 키, 떡 벌어진 어깨 등 다양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송강의 데뷔작은 무엇일까?

 2017, 조이, 이현우 주연의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에서 주인공 소림을 짝사랑하는 백진우 역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당시 그의  나이  24세였다. 데뷔작 종영 이후 약 4개월 만에 최수영, 온주완 주연의 [밥상차리는 남자]에서 정태양의 동생인 김우주로 열연을 펼쳤다.

 휴식기간 없이 대세 연예인들이라면 한 번씩 거쳐간다는 음악방송의 메인 진행자를 맡게 되었고 곧 이어 [이옵빠몰까]라는 웹예능에 출연하며 쉴새없이 스케줄을 소화했다.

  이후 잠깐의 휴식기를 가진 뒤 ‘‘미스터리 추적마을’, 미추리에서 예측불허 상황에놓이게 되면서 벌어지는 24시간 시간 미스터리 스릴러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소개글을 내세운 TV예능 [미추리 8-1000]에 출연하며 예능감을 뽐냈다.

 2~3개월 뒤인 20192, [미추리 8-1000 시즌2]에 또 한 번 출연하며 송강 배우 특유의 예능감과 미모를 한껏 자랑했다.  7, tvN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의 루카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곧 이어 NETFLIX [좋아하면울리는]의 황선오 역을 통해 첫 주연을 맡았고,  차기작들인 [스위트홈]의 차현수,  [좋아하면울리는 시즌2]까지 모두 NETFLIX에서 제작한 작품이라 일명 넷플릭스의 아들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밤(322) 방영 예정인 tvN [나빌레라]로 브라운관에 복귀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