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청소년 문학계의 샛별' 이꽃님 작가

작성자
윤채이
작성일
2024-02-06

 ‘청소년 문학계의 떠오르는 샛별이라고 불리는 이꽃님 작가는 수많은 청소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이꽃님 작가는 2014년 데뷔 이후 죽이고 싶은 아이’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등 여러 청소년 소설을 출판하였다.


이꽃님 작가의 대표 작품으로도 불리는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는 제 8회 문학동네 청소년 문학상 대상을 수상 받은 작품으로, 출판을 한 지 약 4년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청소년 부문 베스트셀러이다.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는 이름이 은유인 두 사람이 주고받는 편지 형식으로 쓰였고 이 신기한 편지를 통해 34년 전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게 된다. 이렇게 간단한 설명만 들으면 평범한 판타지 소설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가족 간의 이야기를 담은 깊은 감동을 담은 이야기이다. 이 책은 여러 청소년 독자들의 마음을 울렸고, 이 후에 이꽃님 작가가 출판한 도서들은 아주 열렬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꽃님 작가의 작품들은 단순히 재미만을 쫓지 않고, 여러 관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만든다. 이꽃님 작가의 작품들 대부분은 청소년 소설이지만, 청소년이 아닌 성인이 읽어도 무방할 정도로 이야기의 심도가 깊다. 깊은 울림을 주는 이꽃님 작가의 작품들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