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올림픽 종목으로 보는 스포츠 마케팅

작성자
이동희
작성일
2021-09-01

최근 폐막한 2020 도쿄 올림픽의 영향으로 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팬들을 유치시키기 위한 행사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첫번째로는 야구 종목이다. 두산베어스라는 팀에서는 곰들의 모임이라는 행사를 개최하는데 이때는 팬사인회, 신인선수 소개, 선수와 팬이 함께하는 이벤트가 이루어지고 직장인의 날네서는 명함추첨행사맥주 빨리 마시기가 이뤄진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날인 베어스데이에서는 팬사인회, 치어리더 포토타임, 어린이 동반 행사등을 하고 두린이 날에는 오직 어린이 팬 대상 팬사인회를 한다. 두 번째는 도쿄올림픽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배구이다. 대한항공점보스라는 팀에서는 발렌타인데이 행사,팬 사진전, 수험생을 위한 free pass day, 설날데이 이벤트 등을 한다. 세 번째로 db프로미라는 농구 팀에서는 퀴즈 드리블, 선수들의 농구화를 맞춰라, DBTV 덕질평가, DBTV 리뷰를 부탁해 등의 컨텐츠를 하고 있다. 이러한 행사말고도 많은 스포츠구단에서 코로나 시대에 맞는 유튜브 컨텐츠나 온라인으로 행사를 하고 있는 만큼 올림픽이 끝났더라도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기를 바란다.


21기 이동희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