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이야기

코로나 19 시대에 진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작성자
이동희

코로나 19가 1년이 넘게 지속되고 있어 원래 활발하게 진행되고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각종 강연이나 대학 탐방 등이 중단되고 생활기록부나 진로, 진학 등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는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이 정보를 얻을 곳이 마땅치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진로 진학 정보를 줄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가 있다.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인천 진로 교육이다. 인천 진로 교육은 진로 교육 센터, 마중물 진학 센터, 마중물 진로 센터, 공동 교육 과정 신청으로 구분되어져 있는데 진로 교육 센터에서는 청소년 진로 설계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이나 멘토 멘티등 실질적으로 체험을 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마중물 진학 센터에서는 ​진로 상담, 대학 입시 상담, 학습 상담 등 상담을 하며 미래에 대한 고민을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다. 공동 교육 과정 신청은 꿈두레 교육과정 등이 있는데 꿈두레 교육과정은 각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 직접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교육과정인데 코로나 19로 올해에는 온라인으로도 같이 운영하고 있다. 

 진로 진학 정보를 얻기 힘든 때에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가 조금 더 알려지기를 바란다.


21기 이동희 기자


작성일
2021-04-30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