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이야기

제 23회 인천과학대제전 개막!

작성자
권기명

  이번 1023, 23인천과학대제전이 막을 열었다. 인천과학대제전은 인천 관내 초, , 고등학교 과학, 발명, 환경동아리학생동아리 학생들이 학생중심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꿈과 끼를 펼치고, 행복한 과학을 경험할 수 있는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특별하게 메타버스 공간(게더타운)에서 진행되었다.


  메타버스(Metaverse)란 ‘가상’을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이번인천과학대제전은 메타버스에서 진행되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진행되었다. 과학대제전에 참여한 사람들은 메타버스속에서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동아리 부스체험을 하며색다르고 신비한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인천과학대제전은다음달인 11월 6일(토)까지 진행된다. 10월23일, 10월 30일에 진행되었던 메타버스 행사는 이미 종료했지만, 인천과학사랑 홈페이지에서의 행사가 아직 남아있다. 남아있는 기간동안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인천과학대제전에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인천과학사랑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인천과학사랑 홈페이지 : http://xn--vb0bs4r1kh24g9zgsto.kr/


21기 기자 권기명

작성일
2021-10-30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