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이야기

시험 시간에 실수를 줄이는 방법은?

작성자
박서연

 다들 시험 시간에 말도 안 되는 실수를 해서 열심히 공부한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은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OMR 마킹을 잘못하였다던가 아니면 문제를 잘못 읽어서 틀린 경험을 말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이런 실수들을 줄일 수 있을까?

 

 먼저 첫 번째로 문제 읽을 때 O/X 표시 명확하게 하는 것을 습관화해야 한다. 알맞은 문장에는 동그라미 표시를, 틀린 문장에는 엑스 표시를 하면 알아보기 쉽다. 그렇게 표시를 해두면 나중에 검토를 할 때에도 훨씬 알아보기 편하다.

 

 두 번째로는 모르는 문제가 생긴다면 바로 별표 치고 넘어가는 것도 중요한 것이다. 모르는 문제를 계속 붙들고 있어봤자 해결 방법이 생각이 안 날 뿐더러 그 한 문제를 맞히기 위해 다른 문제들을 포기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르는 문제가 나왔을 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별표를 치고 넘어갔다가 모든 문제를 다 풀고 시간이 남았을때 별표를 쳐 두었던 문제를 다시 풀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는 시험지와 OMR 검토해보는 방법을 추천한다. OMR에 자신이 마킹을 어디까지 했는지 확인하고 시험지에 나와 있는 마지막 문제의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중간에 마킹을 잘못했다가 그 뒤에 문제들마저 잘못 체크하면 굉장히 억울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시험 시간에도 항상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한다.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HiM6ee5bKj4

작성일
2022-04-30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