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로,직업,자격증

유망직업으로 생각해보는 나의 미래

작성자
정수연
작성일
2022-08-29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그런 학생들을 위해 미래 유망 직업, 3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3D프린팅 전문가입니다. 3D프린팅이란 3차원 공간 안에 실제 사물을 인쇄하는 기술입니다. 3D프린팅은 현재 의료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고 건축, 패션 등 여러 분야에 사용되기 시작하며 많은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 디자인 전공자가 유리하며 3D프린터운용기사 등의 자격증을 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조직의 주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정보 보호 전문가입니다. 정보 보호 전문가는 금융, 소프트웨어 등에서 주로 활동하며 정보 보안학과, 정보 통신공학과 전공자가 유리합니다. 그리고 정보 보안기사 등의 자격증을 딸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빅데이터 전문가입니다.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전문가는 제조,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합니다. 빅데이터학과, 통계학과 전공자가 유리하며 정보처리기사 등의 자격증을 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래에 유망할 직업 중 3가지의 직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많은 직업이 있으니 찾아보시고 자신의 진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미래 유망 직업 이야기!..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미래 유망 직업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tistory.com)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