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로,직업,자격증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대한 모든 것!

작성자
안다경
작성일
2022-10-31

최근 SNS, 방송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만큼 이와 관련된 학과에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예전에는 주로 신문방송학과나언론정보학과 등으로 불렸던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문과 학생들이 높은 선호를 보이며 경쟁률이 점점 세지고 있다.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과연 어떤 과목을 배울 수 있는 것일까?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롭게 창출되는여러 응용 분야를 다루는 학과이다. 보통 커뮤니케이션학으로 통칭되지만,세부적으로는 방송 통신 분야, 언론 홍보 분야, 광고분야, 언론법 분야 정도로 나뉜다. 이 안에서 배우는 과목들로는뉴미디어트렌드, 미디어경영, 미디어경제학, 미디어글쓰기, 미디어기호학, 미디어리터러시, 미디어마케팅세미나, 미디어문화산업정책론, 미디어문화연구, 미디어발달사, 미디어조사방법론, 미디어콘텐츠마케팅론, 미디어콘텐츠산업론 등이 있으며 그저 기자나아나운서에 관한 내용을 배우는 것만이 아닌 미디어와 관련한 온갖 다양한 내용들을 배우는 것을 알 수 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소통에 대한 중요성과을 알고 관심이 있으며 통찰력, 예술적감각, 경영 능력에 대한 역량이 필요하다. 또한 창의적 표현, 효율적 전달에 대한 관심이 요구되는 학과이다. 신문과 방송, 뉴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떤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