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어, 아랍어, 헝가리어, 인도네시아어, 포르쿠갈어, 이탈리아어, 라오스어... 이들의 공통점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위 외국어들은 특수외국어 교육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특수외국어 범위에 포함되는 외국어들입니다. 익숙하고도 낯선 특수외국어를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특수외국어진흥사업에서는 위의 특수외국어 법률 제정으로 국민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기회 제공과 인재 양성을 위해 ‘특수외국어 배워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수외국어 배워보기’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실시간 온라인 화상강의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16개 언어, 단국대, 청운대 컨소시엄 4개 언어, 부산외국어대학교 10개 언어로 총 120개 강좌가 개설되어 있어 자신이 관심 있고 시간이 맞는 특수외국어 강좌를 편리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2023년 하반기에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헝가리어 강좌를 듣고 있는데요. 편한 시간대에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어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2024년, 특수외국어를 배워보는 건 어떠신가요?
자세한 내용은 특수외국어진흥사업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 (niied.go.kr)
참고자료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 (niied.go.kr)
특수외국어 교육 진흥에 관한 법률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