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교, 청소년 시설

[동아리추천활동]집단지성을 활용한 청소년 사회참여프로젝트, Project:TEAM

작성자
추지웅
작성일
2015-08-13
안녕하십니까, '청소년 웹진 MOO'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청소년과 관계자 여러분. 저희는 청소년 사회참여프로젝트 'Project:TEAM'입니다.

작년, 수원지역 21개교에서 선발된 학생들과 함께한 첫 컨퍼런스 '제 1회 수원지역 고교연합 인문사회 컨퍼런스(SCHS 2014)'가 성황리에 종료되었고, 올해로 제 2회 컨퍼런스 개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앞서 저희는 청소년들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위해 지난 2월부터 7개월동안 모든 인력을 총동원하여 100페이지 분량의 'TEAM 사회참여활동 가이드북 1.0'을 개발하였습니다. 가이드북에서는 청소년들의 사회참여활동, 즉 사회문제와 그 해결방법을 도출하고 사회적 가치에 대해 고민해보는 소통의 과정을 누구나 쉽게 주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규모의 동아리 활동으로도 진행할 수 있도록 형식을 간소화한 모델 또한 개발하여 수록하였으며, 토의해봄직한 주제를 개발하고 사상가들의 견해를 압축정리해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관련 업계 대표님과 학부생 선배님으로 이루어진 감수진을 모시고 심층적인 검토를 통해 완결성을 높였으며, 가이드북 내 첨부자료를 통해 사회참여활동에 모든 과정에 필요한 서류들을 공개하고있습니다, 또한 대규모행사 개최의 맞춤형 지원을 위해사회참여활동 지원프로그램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 모든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배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www.teamofficial.org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