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창업/교육정보

인터넷으로 입사 지원 깔끔하게 따닥!!

담당부서
교육전산담당 (032-815-7101)
작성일
2006-05-26
조회수
2918
방학을이용해 아이와함께 저녁7시 교육을 신청해 수강하는데 집에서 대중교동을 한번에 이용하기 힘들어 자가운전으로 와서 교육을 받습니다
교육 시간이 두시간인데 주차를 한시간밖에 안해주시니 비싼 주차요금 못내서 다닐 수 가 없습니다
교육시간에 맞춰서 주차시간을 3시간으로 늘려 주십시오는 단 몇 초간을 위해 즉각적으로 기억에 남고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이력서나 입사지원서를 만들어야 한다 .
이런 접근 방식은 주요 기업들의 채용 패턴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인터넷 채용 방식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수많은 이력서 파일 중에서 조건에 맞는 이력서가 인사 담당자의 눈길을 잡을 것이기 때문이다. 
온라인 입사서류 전형은 크게 e-메일 형식으로 첨부파일을 보내는 방법과 해당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다. 각각의 방법에 공통적으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했다.  

1. '요구사항'대로 꼭 보내라 
 
지원자 중에는 꼭 청개구리같이 행동하는 부류가 있다. 회사 양식에 그대로 작성 후 보내기 클릭하거나 첨부파일 없이 TXT파일로 보내라고 제시해도 이를 무시하고 별도 파일로 작성해 첨부시켜 보낸다.
별도 파일이 개성있고 눈에 띄기는 하지만 검토하기에 불편하고 바이러스 감염 여부 때문에 인사 담당자가 열어보지도 않는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회사가 지정한 양식을 반드시 따라야 한다.
단, 자격증이나 성적증명서 등 첨부 파일을 요구하는 경우는 압축 없이 덧붙이도록 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여성의광장
  • 문의처 032-440-8982
  • 최종업데이트 2023-03-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