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안하기

신청인 정보

제안자구분
개인
제안자명
* *
단체명

제안사업내용

제안사업명
안전한 스쿨존 조성사업
사업위치
인천해든초등학교 스쿨존
추정사업비
50
필요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제안사업 내용
스쿨존에서 자동차와 관련된 방안들도 중요하지만, 최근의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수가 급증하면서 이에 따른 사고도 증가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아이들이 휴대폰을 사용함으로 인하여 주변의 자동차를 인식하지 못하여 사고가 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서울의 신흥초등학교나 수원시 학교들 처럼 '스쿨존 보행 중 초등학생 사용방지 장치'를 설치해 주심을 검토 부탁드립니다.

어린이 보호: 어린이들은 교통 상황에 대한 인식이 낮고, 갑작스러운 움직임이 많으며, 차량 운전자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스쿨존 보행 중 초등학생 사용방지 장치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보호하기 위해 설정됩니다.

안전한 환경 조성: 학교 주변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어린이들이 보행이나 자전거 이용 등을 장려하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교육 및 인식 제고: 스쿨존 보행 중 초등학생 사용방지 장치 설치와 관련된 규정은 운전자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린이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교육적 역할을 합니다.

사회적 책임 강화: 스쿨존 보행 중 초등학생 사용방지 장치 설치를 통해 사회 구성원들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공동의 책임감을 갖게 됩니다.
기대효과
스쿨존 내의 아이들의 안전 보장 및 교통사고 감소효과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산담당관
  • 문의처 032-440-2244
  • 최종업데이트 2023-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