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절감 및 예산낭비신고 사례
2024년
(사례 1)
신고내용 | 배드민턴장 냉난방기 조명시설 관리 소홀로 인한 예산낭비(2건) |
---|---|
검토결과 | 시설이용 시민들의 운동 전․후 정리 등 입‧퇴실과 안전, 편의를 위해 여유있게 냉난방기와 조명 등 가동시간을 여유있게 설정하였으나, 시민 이용수칙 준수 및 에너지절약 등 필요성이 인정 |
조치사항 | - (당초) 냉난반기 06:00~22:30 / 조명시설 06:00~22:30 - (변경) 냉난방기 05:50~21:50 / 조명시설 05:50~22:10 - CCTV 설치, 현장순찰 강화, 시민계도 및 협조 요청 |
(사례 2)
신고내용 | 수영장 이용 사용료 카드결제분 취소 및 환불 처리 관련 예산낭비 |
---|---|
검토결과 | 이용료 카드결제 후 익일 이후 취소시 기술적인 한계 및 민원해소를 위해 현금으로 환불하여 가맹점수수료에 해당하는 만큼 손실을 입게 되어 개선 필요성이 인정됨 |
조치사항 | - 업무개선 명령을 통해 즉시 개선 가능한 카드결제 분 중 100% 환불처리 가능한 건은 반드시 카드 취소로만 시행토록 조치 완료 - 회원관리스템과 카드결제시스템의 연동을 통해 부분 취소 기능을 구현하도록 시행 - 해당 기관의 지도점검을 통해 문제점 개선 조치(‘24.6.4.~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