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仁川故事

东北亚交通枢纽all-ways Inch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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东北亚交通枢纽  all-ways Incheon 

            동북아 교통의 중심지  all-ways Incheon



세계적 수준의 인천국제공항을 통한 항공 네트워크. 그리고 최신식 인텔리전트 터미널을 갖춘 인천항을 통한 해상 네트워크. 공항, 항만이 공존할 뿐 아니라 인천 곳곳에 촘촘하게 퍼져있는 고속도로와 광역철도는 인천의 경쟁력을 설명하기 충분하다. 인천인을 위한 맞춤형 교통정책 I-패스까지, 인천으로 통하는 길, 인천을 이루는 길을 살펴본다.

以世界级机场——仁川国际机场为中心形成的机场网络、以具备最新智能码头的仁川港为中心形成的海上网络,还有密集地分布在仁川各个地方的高速公路和广域铁路网络足以说明仁川的竞争实力,此外还有为仁川的交通锦上添花的仁川人量身型交通政策——I-Pass,这些通往仁川的路还有这些路为仁川的未来铺设的蓝图是怎样的,一起来了解下吧。



通往天路的关口,  仁川国际机场

       하늘을 여는 관문,  인천국제공항


仁川国际机场是通往韩国的天空,进而连通世界的象征性关口,自启用以来凭借非凡的发展势头成功跻身为亚洲主要机场之一、世界级机场枢纽,书写了超越机场本身的意义。

인천국제공항은 대한민국의 하늘길을 열고, 세계를 연결하는 상징적인 관문이다. 개항 이래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아시아의 중심 공항이자 세계적 항공 허브로 자리 잡은 이곳은, 단순한 공항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向梦想中的机场飞跃

仁川国际机场是建在仁川永宗岛和龙游岛上的机场,1992年动工后历经八年的大规模施工建设,终于在2001年3月29日正式启用,迈出了坚实的第一步。2001年开航当时,仁川国际机场具备每年运输1700万人次和270万吨货物的规模。之后为了应对急剧增加的航空运输需求,机场启动了扩建工程,于2008年开放第二条跑道和第二航站楼,大大提升了机场吞吐能力。2018年平昌冬奥会举办前,机场再一次扩建第二航站楼,将年旅客吞吐量提升到了7200万人次。

到了2025年,已完成四次扩建的仁川机场正在成为每年可以消化一亿人次的超大型机场,而且这样的扩建并不仅仅体现在物理规模上,它更多地是将侧重点放在应用未来机场技术和可持续机场运营模型上。

꿈의 공항을 향한 도약

인천 앞바다의 영종도와 용유도를 매립해 조성한 인천국제공항. 1992년 첫 삽을 뜬 공항 건설은 8년간의 대규모 공사 끝에 2001년 3월 29일 공식 개항하며 첫 발을 내디뎠다. 2008년 개항 당시 인천국제공항은 연간 1,700만 명의 여객과 270만 톤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규모로 시작했다. 이후 급격히 증가하는 항공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확장 공사가 진행되었으며, 2008년에는 제2활주로와 제2여객터미널이 개장하면서 공항의 처리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이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제2여객터미널이 추가로 개장되며, 연간 여객 처리 용량은 7,200만 명으로 확대되었다.

2025년 현재, 인천공항은 4단계 확장 공사를 통해 연간 1억 명의 여객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공항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러한 확장은 단순한 물리적 규모의 확장이 아니라, 미래 항공 기술과 지속 가능한 공항 운영 모델을 선보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通往海路的关口  仁川港

       바다로 열린 관문  인천항



仁川港作为韩国主要的国际港口之一,一直承担着首都圈物流与海上贸易的枢纽以及连通韩国经济与世界的桥梁角色。经过长久的时间,今日的仁川港已成长为尖端技术港口,托举着韩国海路的未来。

인천항은 대한민국의 대표적 국제 항구로서, 수도권 물류와 해상 교역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 경제와 세계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해왔다. 오랜 역사를 거쳐 오늘날 첨단 항만으로 성장하며 대한민국의 바닷길을 담당한다.


从近代化港口到国际化港口

仁川港的开港历史可以上溯到1883年朝鲜王朝与日本签订《朝日修好条规续约》时期。当时仁川作为近代化的象征,是朝鲜王朝与外国商船开启正式贸易的第一关口,虽然开港初期规模很小,但慢慢地发展成了接通国际贸易的物流据点。

特别是韩国经济进入二十世纪七十年代以后迎来加速增长的时期,仁川港一跃成为支撑首都圈产业物流的核心港口,并从1974年第一集装箱码头落成时起,为了提升物流处理能力,陆陆续续完成了各方面的扩建与现代化改造。

1997年仁川港湾公社正式成立,有效提升港口运营专业能力,仁川港也随之焕然一新,成为了国际化智慧港口。2015年,仁川新港正式开港,港口吞吐能力与竞争力大幅提升,为仁川港的历史增添了浓墨重彩的一笔。2025年,仁川港作为韩国门户港,发挥着覆盖客运和货运业务的综合性港口作用,依托首都圈出色的交通和国际物流网络,保持着稳健的增长态势。

근대 항구에서 세계적 항만으로

인천항의 역사는 1883년 조선이 일본과 체결한 조일수호조규속약에 따라 개항한 것에서 시작된다. 당시 인천항은 근대화의 상징으로, 외국 상선과의 교역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진 첫 관문이었다. 개항 초기에는 소규모 어항에 불과했으나, 점차 국제 무역과 연관된 물류 거점으로 발전했다.특히 1970년대 이후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인천항은 수도권 산업의 물류를 지원하는 핵심 항구로 자리 잡았다. 1974년에는 제1컨테이너 부두가 건설되었고, 이후 물류 처리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확장과 현대화 작업이 이루어졌다.

1997년, 인천항만공사가 설립되면서 항만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했고, 인천항은 점차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춘 스마트 항만으로 변모했다. 2015년 인천 신항의 개장은 인천항의 역사에서 또 다른 전환점으로, 항만의 처리 능력과 경쟁력을 대폭 높였다. 2025년 현재, 인천항은 대한민국의 관문 항만으로서 여객과 화물을 아우르는 복합 항만으로 기능하고 있다. 수도권과의 뛰어난 접근성과 국제적 물류 네트워크 덕분에 매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连接仁川与世界的  公路与大桥

       인천과 세계를 잇는  도로·대교


从连接仁川与首尔、为产业城市发展充当基石的京仁高速公路,到连接内陆与岛屿、梦想成为国际航空中心的仁川大桥,再到连接仁川经济自由区的第三连陆桥,仁川的公路与大桥在连通仁川与仁川、仁川与世界的同时,也连接仁川的过去与未来。

인천과 서울을 연결하며 산업도시로의 발전에 기반이 되었던 경인고속도로, 세계적 항공 허브를 꿈꾸며 내륙과 섬을 연결한 인천대교,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잇는 제3연륙교까지. 인천과 인천을, 인천과 세계를 잇는 도로와 대교는 인천의 과거와 미래를 상징한다.


仁川交通的过去与未来

京仁高速公路是韩国的第一条高速公路,于1967年3月动工建设、1968年12月开通启用。京仁高速公路开通后,仁川到首尔的车程从1小时锐减至20分钟,客运量和货运量大大增加。运输效率的增加直接推动了仁川与首尔之间广域城市圈的形成,也对九老、朱安、富平等首都圈附近国家产业区的发展带来了积极影响。

2025年,仁川发展的重要轴线——京仁高速公路正式通过预备可行性调查,确定推进“京仁高速公路延长与地下化工程”。工程落地后,道路频繁拥堵、城市断节等问题有望得到解决。

인천 교통의 과거와 미래

우리나라 최초의 고속도로인 경인고속도로는 1967년 3월에 착공해 1968년 12월에 개통했다. 

경인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서울까지 소요 시간을 1시간에서 20분으로 크게 단축했으며, 여객 및 화물수송량의 증가와 인천~서울 간 광역도시권 형성에 기여했다. 빠른 수송이 가능해지면서 구로, 주안, 부평 등 수도권 인근에 조성된 국가산업단지 발전에도 영향을 미쳤다.

2025년 현재, 인천 발전의 핵심축을 담당하던 경인고속도로는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하며 ‘경인고속도로 연장 및 지하화 사업’ 추진이 확정됐다. 이에 따라 상습 정체 해소, 도시 단절 문제 극복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连通仁川经济自由区

2009年开通的仁川大桥是连接松岛国际都市和仁川国际机场的大桥,也是连通韩国与世界的主要关口。大桥总长21.38公里,是韩国最长、世界第五长水上桥梁。继仁川大桥、永宗大桥后,连接仁川内陆和永宗岛的第三连陆桥将于今年年末开通。青罗国际都市和永宗岛的直接连接,会为区域协同发展注入新活力,改善机场可达性,完善招商引资工作。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잇다

2009년 개통한 인천대교는 송도국제도시와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다리로 세계와 대한민국을 연결하는 주요 관문이다. 총연장 21.38km로 대한민국 최장거리 수상교량이며, 세계에서 5번째로 길다. 인천대교와 영종대교에 이어 인천 내륙과 영종도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가 올해 말 개통될 예정이다. 청라국제도시와 영종도가 직접 연결됨으로써 지역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예상되며,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 개선 및 투자유치 활성화도 기대되고 있다.



构建四通八达的仁川交通网络  GTX·KTX

사통팔달 인천을 실현하다  GTX·KTX


更快更便捷!

首都圈广域铁路快线GTX-D线和E线的始发站都位于仁川。其中GTX-D线是“仁川机场–青罗-佳亭”段和“金浦–黔丹–桂阳”段与大壮-三成段相遇,分别向河南市和骊州市运营的Y型线路, GTX-E是“仁川机场-青罗-佳亭-大壮”到南杨州的路线。GTX-D线开通后,黔丹、青罗到三成的车程有望缩短至30分钟左右,从永宗到三成的车程有望缩短至40分钟左右。

더 빠르고 편리하게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D 노선과 E노선이 모두 인천에서 출발한다. GTX-D 노선은 ‘인천공항 ~ 청라 ~ 가정’과 ‘김포 ~ 검단 ~ 계양노선’이 대장 ~ 삼성으로 만나 하남시와 여주시 두 갈래로 운행하는 Y자 노선이고, GTX-E 노선은 D 노선과 같이 ‘인천공항 ~ 청라 ~ 가정 ~ 대장’을 거쳐 남양주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GTX-D 노선이 개통되면 검단, 청라에서 삼성까지 약 30분, 영종에서 삼성까지 약 4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境内半天生活圈”

从仁川出发的KTX将于2026年上半年开通,为仁川乃至京畿道西南部居民构建韩国全境半天生活圈。该路线将连接水仁线与KTX京釜线之间的3.19公里区段和京畿华城市渔川站,铁路建成通车后,仁川至釜山和木浦的车程分别缩短至2小时30分钟、2小时10分钟。另外,从仁川大入口站依次经过仁川市厅、富平,最终通往京畿磨石站的GTX-B线也在动工计划阶段

인천에 실현되는 ‘전국 반나절 생활권’ 

인천은 물론 경기 서·남부 주민의 전국 반나절 생활권을 구축하는 인천발 KTX가 2026년 상반기에 개통한다. 인천발 KTX는 경기 화성시 어천역에서 수인선과 KTX 경부선 사이 3.19km 구간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개통 시 인천에서 부산까지 2시간 30분, 목포까지 2시간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인천대입구역에서 인천시청, 부평을 지나 경기 마석역까지 이어지는 GTX-B 노선 착공 역시 계획 중이다.

以仁川为中心实现 




仁川型公共交通费补贴项目

仁川 I-PASS· 海 PASS

       인천형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인천 I-패스·바다패스



服务于仁川市民的特别优惠

仁川市正在基于政府出台的K-Pass政策实施补贴范围和力度更大的仁川型公共交通费补贴项目“仁川I-Pass”。除了需要单独购票搭乘的交通工具(市外巴士与高速巴士、 KTX、SRT)以外,任何搭乘公共交通的市民都能享受到相应优惠。和每月最多补贴60次的K-Pass不同,仁川I-Pass提供无次数限制的优惠,对适用青年的年龄限制放宽到19~39岁,对65岁以上老人适用30%的返现优惠,因而深受各个年龄层的欢迎

인천 시민을 위한 특별한 혜택

인천시는 정부가 도입한 K-패스를 기반으로 지원 범위와 혜택을 넓힌 인천형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인천 I-패스’를 시행 중이다. 별도의 발권을 통해 탑승하는 교통수단(시외·고속버스, KTX, SRT)을 제외한 대중교통 이용 시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인천 I-패스는 월 최대 60회 지원이 가능한 K-패스와 달리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지원하며 청년의 나이도 19세~39세로 설정해 폭넓게 혜택을 제공한다.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30% 환급 또한 지원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以市内巴士票价前往仁川岛

仁川市从2025年开始在韩国率先实施了以市内巴士票价乘坐客船的仁川I-海 Pass。只要是仁川市民,都能以单程1500韩元的票价自由往返于仁川和江华郡、瓮津郡25座岛屿之间,其他市民、道民则可以在每年三次范围内享受正常票价的70%优惠,更加方便地游览仁川岛屿。

市民无需特别申请,即可在网上或码头购票时自动享受这些优惠,更加便利。

인천 섬을 시내버스 요금으로

인천시는 2025년, 전국 최초로 시내버스 요금으로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는 인천 I-바다패스를 시행했다. 인천 시민이라면 편도 1,500원으로 강화군과 옹진군의 25개 섬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인천 시민뿐 아니라 타 시, 도민에 대해서도 연 3회에 한해 정규운임의 70%를 지원하는 등 인천 섬 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했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인터넷 예약 또는 터미널 현장 발권 시 자동으로 적용되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附件
KOGL
KOGL: Type 1 + Commercial Use Prohibition + Change Prohibition (Type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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