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역사

의회 뉴스

2021-11-01 2021년 11월호



국회입법조사처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의회와 국회입법조사처가 지방 의회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통해 진정한 지방 자치 시대를 여는 데 함께 힘을 모은다. 시의회는 국회입법조사처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월 30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3년간 주요 사안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세미나 개최, 발간물 및 정책 자료 등 정보 교환, 전문성 강화와 이해 증진을 위한 인적 교류, 그밖에 상호 교류·협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GM과 민관협의체 2차 회의 개최
인천광역시의회가 한국GM과 지역사회 상생 협력을 위한 민관협의체 2차 회의를 지난 10월 21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1차 회의 때 논의됐던 안건에 대한 추진 경과와 애로사항 점검, 한국GM(지역 생산 차량) 공공 구매 일정 등을 논의했다. 기관별 추진 상황 결과 6건의 안건들이 추진 완료 또는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GM 부평공장의 전기차 생산 라인 유치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시민과 시의회의 공동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인천e음’ ‘배달e음’ 활성화 방안 토론회 열려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10월 20일 ‘배달e음’의 개방형 배달 서비스 정착과 ‘인천e음’ 결제 장애 문제점 등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온라인 화상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시의회 산업경제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고희창 인하대 산학협력단 교수, 강희두 코나아이 이사 등이 발제에 나섰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배달e음 과 인천e음 활성화 방안, 누구를 위한 인천e음인가, 지역 업체 참여 및 상생방안 고찰 등을 주제로 다양한 참여자들과 의견을 공유했다.


건교위, 제3연륙교 현장 방문
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가 제3연륙교 건설 현장을 10월 8일 방문해 공사 중 발생될 환경 문제, 공사장 안전, 주민 요구 반영 및 지역 건설업체 하도급 지원 등을 점검했다. 이날 건설교통위 위원들은 한화건설과 포스코건설 관계자들을 만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 건설업체와의 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으며, 공사 중 발생될 환경 문제 방지와 안전하고 철저한 공사 진행을 주문했다.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는 2025년 12월 개통 예정이다.

교육위, 녹색어머니연합회 발전 방안 논의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가 어린이 교통안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지역 내 녹색어머니연합회 위상 강화를 위한 대안 마련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교육위는 인천녹색어머니연합회 각 기구별 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지난 10월 14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교육위는 점점 위축되어 가는 단체의 위상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인천녹색어머니연합회는 지역 내 학교 등하굣길 교통 지도와 통학로 안전지킴이 등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인천愛의회> 구독 안내
인천의회저널이 시민이 뽑아준 새 이름 <인천愛의회>로 새롭게 개편됐습니다.
더욱 자세한 의정활동 소식은 <인천愛의회>에서 확인하세요. 신청한 모든 분께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인천愛의회>는 관광, 지역 소식까지 생생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문의 의회사무처 032-440-6135 
웹진으로 보기 www.icouncil.go.kr/journal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