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컬러링 인천-실미도

2022-05-31 2022년 6월호


인천의 자연, 시민의 색으로 물들다


‘환경특별시’ 인천은 168개 섬을 비롯한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습니다. 삶에 쉼표를 찍는 여유와 다채로운 매력이 살아 숨 쉬는 인천의 자연. 인천 작가의 스케치에 시민 여러분의 색과 빛을 입혀주세요.



김진숙 작가의 채색 가이드


살면서 크고 작은 상처를 받곤 한다. 그럴 때마다 자연으로 발길이 향하고, 그렇게 수많은 자연과 만나면서 마음속에 하나의 인상이 남곤 한다. 때론 따뜻하게 때론 격정적으로 떠오르는 묵직한 인상을 화폭에 담는다. 실미도에서 캠핑도 하고 낚시도 즐기는 사람들과 어울리며 오늘 또 삶의 고단함을 내려놓는다. 작품 속 그들의 모습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휴식이 되고 위로가 되길, 아로마 향기 같은 여운을 남기길 간절히 바란다.


이달의 드로잉
실미도


김진숙 작가
인천의 자연을 다채로운 색감을 통해 아름답게 그려온 서양화가로 꼽힌다. 단체전 250여 회에 참여했으며, 2014년부터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3회의 개인전을 열었다. 올해는 참살이미술관에서 네 번째 개인전을 개최했다. 전시뿐 아니라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과 소래어시장 벽화 그리기에 참여하며 인천 곳곳을 보다 환하게 만드는 일에 동참하고 있다. 현재 인천미술협회 서양화분과 이사와 남동구문화예술회 서양화분과 이사를 맡고 있다. 소래철도박물관, 남동구청 등에서도 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2022년 5월의 시민 작가를 소개합니다!


김윤희 부평구 체육관로


나성은 연수구 송도국제대로


박종오 남동구 인주대로



윤흔상 연수구 독배로



신사랑 서구 이음로


컬러링 작품을 보내주신 시민께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컬러링 인천’ 보내는 방법]
① 우편 : 우)21554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29 인천광역시청 소통기획담당관실 <굿모닝인천> 독자마당 담당자 앞
② 이메일 :
goodmorningic2022@naver.com
기간 : 2022년 6월 20일까지 문의 : 032-440-8305
※ 응모하실 때 성명과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주소를 꼭 남겨주세요.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9-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