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광

인천광역시의회 의회개원 제12주년 기념식 개최

2003-07-29 2003년 8월호

인천광역시의회는 지난 7월 5일 의회 중앙홀에서 개원12주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개원행사에는 신경철 의장을 비롯한 현 시의원 전체와 안상수 시장, 이기상 전 초대의장 등 역대의장 및 전 시의원, 서상섭·황우려·이윤성 국회의원, 홍철 인천대 총장, 정석구 부교육감, 시교육위원회 안상원 의장 등 교육의원, 군·구청장협의회장인 윤태진 남동구청장 등 구청장, 군·구의회의장회 정태민 회장, 김주철 경인방송 사장 등 언론기관 대표, 이선주 한국예술문화단체 시 지회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해영 회장 등 사회단체 대표, 의정발전자문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신경철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의회는 지난 1년간 인천항 살리기 특별위원회 등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시 집행부에 의회 차원의 대안을 제시했으며, 시의회가 지방분권화 시대에 걸맞는 자치학습장으로 거듭 나도록 노력했다”고 회고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소리를 겸허히 수용하여 보다 더 생산적인 의회 그리고 시 집행부와 더불어 균형발전을 위해 더욱 분발하는 의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안상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개원 12주년을 축하하고 시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시 의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시의원들은 기념식에 앞서 현충탑을 참배하였으며, 지난 4일에는 시 출입기자단과 간담회를 갖고 바람직한 의정활동 방안을 논의했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