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

겨울엔 온수풀로 ‘감성 여행’ 떠나요

2019-12-03 2019년 12월호



 
겨울엔 온수풀


‘감성 여행’ 떠나요

 
찬바람에 저절로 몸이 움츠러드는 계절, 바깥 활동이 어려워진다고 집 안에만 있기에는 겨울이 너무 길다. 겨울의 맛을 즐기는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온수풀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것. 찬 공기를 걷어내고 따뜻한 물에 온몸을 담그는 순간, 피로가 풀리면서 스트레스도 걱정도 말끔히 사라진다. 자연 속에서 온수풀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찾아 나섰다.
 
글 김윤경 본지 편집위원 │사진 최준근 자유사진가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수영장
 
널찍한 실내 수영장이 통째로 객실 안으로 들어왔다. TV나 책을 보다가 아니면 휴식을 취하다 마음 내키면 언제든 바로 객실 안의 따뜻한 온수풀에 뛰어들어 자유롭게 수영을 즐기면 된다. 사방을 조망할 수 있는 통유리를 통해 아침에는 일출을, 밤에는 밤바다의 정취를 맘껏 누릴 수 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근 채 그림 같은 풍경을 바라보면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다. 영흥도에 위치한 ‘미스터와이’는 인피니티 풀장 외에도 키즈 룸부터 커플 룸, 개인 풀장을 보유하고 있는 풀빌라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갖추고 있어 날씨와 상관없이 객실 안에서 프라이빗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키즈 룸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2층 침대와 해먹, 미끄럼틀, 다양한 놀이용품 외에도 아기 식판, 젖병 소독기, 분유 포트 등 아이와 관련된 시설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모든 객실이 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며, 일부 객실에는 피로를 풀어줄 스파도 보유하고 있다.




 
미스터와이
투숙객에게는 과일과 빵, 쿠키, 요거트, 주스 등을 담은
웰컴 조식이 제공되며, 전 객실에서 개별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위치 옹진군 영흥면 영흥남로9번길 221-644
 


 
그림 같은 바다 보며 즐기는 자쿠지
 
한적한 시골길을 달리다 보면 마을의 끝자락에서 맞닥뜨린 넓은 바다, 그 바다를 가득 품고 있는 펜션 ‘하와이비치’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성스럽게 가꾼 아담한 정원과 감성 가득한 캠핑용품, 그리고 바다와 나란히 위치한 수영장, 보기만 해도 차가운 마음이 스르륵 녹아내릴 듯한 자쿠지까지…. 해안선을 바라보며 자쿠지의 따뜻한 물에 몸을 맡기면 잡생각이 모두 사라진다. 마치 조용한 별장에 놀러 온 느낌이다.
15년 전 부모님이 지은 펜션을 뼈대만 남기고 모두 고쳐 2년 전에 재오픈했다는 주윤택(37) 씨는 미술 전공 실력을 발휘해 펜션 구석구석을 모두 직접 디자인하고 꾸며냈다. 과거를 담은 조명, 천연 원목과 오일을 아끼지 않은 수제 가구, 용접까지 하면서 만든 글램핑 시설, 멋스러운 자쿠지 등 직접 고르고 나르고 디자인하고 고집스럽게 만들어낸 덕분에 마치 펜션이 하나의 예술품 같다. 객실의 통유리를 통해서는 잘 가꿔진 정원과 바다의 정취를 맘껏 누릴 수 있다.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도 그만인 곳. 덕분에 TV 프로그램에서 촬영 장소로 이용되기도 했다.
 




하와이비치
복층으로 된 일부 객실은 창문이 폴딩 도어로 되어 있어 색다른 느낌. 입실 시 수제 파이와 쿠키, 누룽지, 더치커피 등을 담은 웰컴 기프트 박스가 제공된다.
위치 옹진군 영흥면 영흥서로446번길 36
문의 Ⓣ 032-886-9300

 

 
온수풀 수영에 공방 체험까지 가능
 
커다란 온수풀은 기본, 각종 장난감과 육아용품이 있어 키즈 카페 부럽지 않다. 강화도 동막리에 위치한 아셀펜션은 ‘키즈 펜션’으로 불릴 만큼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펜션이다. 아이 셋을 키우다 보니 자연스럽게 아이 위주의 펜션을 구상하게 됐다는 주인장 박광원(45) 씨는 객실 안에 범보 의자, 미끄럼틀, 놀이집, 바운서 등은 물론이고 아이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잘 수 있도록 널찍하고 낮은 침대를 배치했다. 특히 객실마다 스위밍 스파, 월풀 스파가 비치되어 아이가 물놀이할 때 부모가 함께 스파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밭과 실외 놀이터도 갖추고 있으며, 모든 시설이 아이 중심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이외에도 비즈양초, 드림캐처, 드라이플라워, 깅화인삼 가드닝 등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공방 체험이 가능하다. 바비큐 시설은 객실 안에 구비되어 있고, 바비큐 메뉴도 준비되어 재료를 미리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편리하게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아셀펜션
물놀이 후 수영복 세탁이 가능하도록 객실 안에는 세탁기와 건조대가 설치되어 있다. 빔 프로젝트가 있어 영화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위치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638-1
문의 Ⓣ 032-934-9101
04 워터 슬라이드 갖춘 온수풀의 원조

 




워터 슬라이드 갖춘 온수풀의 원조

온수풀 하면 단연 손꼽히는 곳, ‘태양의 해변’이다. 2010년부터 운영된 이곳은 강화도의 인기 온수 펜션으로 커플 여행객에도, 가족 단위 여행객에도 인기가 많다.
대형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야외 수영장 외에 미니 슬라이드를 갖춘 돔 형식의 온수 수영장과 스파 수영장을 갖춰 추위에도 끄떡없이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야외에 작게나마 사우나까지 운영하고 있어서 쌀쌀한 요즘 같은 날씨에 이용하기 딱 좋다. 특히 각 룸별로 모두 스파 공간이 마련되어 프리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창밖으로 멀리 석모도의 풍경을 바라보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그동안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눈 녹듯 사라진다. 이곳의 핵심은 야외 테라스인데, 전 객실이 오션뷰를 배경으로 이국적으로 잘 꾸며져 있어 사진 찍기에도, 바비큐를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태양의 해변
펜션 바로 앞에 석모도로 들어갈 수 있는 선수선착장이 자리해 강화도 여행과 함께 석모도 여행도 가능하다.
위치 강화군 화도면 내리 1833-1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