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

仁生 사진관-여름 졸업식

2020-07-30 2020년 8월호

여름 졸업식


사연 박소정(미추홀구 한나루로)

가을도 겨울도 아닌 여름 졸업식이라니. 지난해 12월, 마지막 학기를 끝으로 학교생활을 마무리했습니다. 마침표가 될 졸업을 코앞에 둔 2월 즈음, 갑작스러운 코로나19 확산으로 졸업식이 취소됐습니다. 꿈의 높이만큼 학사모를 던져보리라던 기대도, 가족의 축하와 응원도 모두 물거품이 됐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7월, 모교에서 자그마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열리지 못한 졸업식을 대신해 무료로 졸업 가운을 대여하고, 사진 촬영과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였습니다. 열흘간 무려 300여 명의 동기들이 함께하며 의미 있는 추억을 새겼습니다. 졸업 가운 착용 전 발열 검사를 하는 등 안전 수칙도 꼼꼼히 지켰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동기들과 학사모를 하늘 높이 던지며 생각했습니다. ‘이제 정말 새로운 시작이구나.’
세상 모든 청년 여러분, 꿈을 잃지 말고, 우리, 다시, 날아봅시다!


<사진과 사연을 보내주세요>

‘仁生 사진관’은 일상 속에서 겪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사진으로 들여다보는 코너입니다. 인천을 무대로 살아가고 있는 시민 여러분의 사진과 사연을 보내주세요.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원고료를 드리며, 보내주신 사진을 실어드리거나 직접 찾아가 사진을 찍어드립니다.

보내실 곳 : goodmorningic@naver.com  문의 : 시 소통기획담당관실 032-440-8305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