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뉴스
시민이 소개하는 우리 동네
도심 속에서 만나는 푸르른 자연
남동구 논현동
글 김순곤 남동구 소래역남로
남동구 논현동은 소래포구와 늘솔길공원을 품은 아름다운 동네입니다. 다양하고도 매력적인 요소로 가득해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관광지이자 주거지로 손꼽힙니다.
소래포구는 싱싱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해안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가 지는 저녁에는 황금빛으로 물든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또 소래포구 주변에는 음식점과 카페가 많아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옛날 수인선 협궤열차가 달리던 선로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수인분당선 열차가 머지않아 함께할 인천발 KTX의 희망을 안고 오늘도 힘차게 달리고 있습니다.
논현동을 감싸고 있는 늘솔길공원은 푸르른 자연과 편리한 시설이 조화를 이룹니다. 이곳에는 편백나무 숲, 메타세쿼이아 숲, 양 떼 목장, 숲 체험 시설 등이 있어 산책은 물론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또 크고 작은 연못과 호수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호수 주변에 앉아 솟아오르는 분수를 보고 있자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더위가 싹 가십니다. 그뿐 아닙니다. 자전거 도로와 놀이터, 체육 시설 등이 있어 가족, 친구와 함께하기에도 그만입니다.
소래포구와 늘솔길공원은 논현동을 대표하는 명소로 이 지역 주민들의 자랑이자 인천의 명소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푸른 바다와 하늘을 감상하는 여유는 이곳만의 자랑입니다. 소래포구와 늘솔길공원이 있어 복잡하고 바쁜 도시 생활에서도 웃음과 평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래도록 그 모습 변치 않기를 바랍니다.
독자 참여를 기다립니다.
살기 좋은 우리 동네 이야기를 보내주세요.
분량: 200자 원고지 3매 내외
보내실 곳: goodmorningic2023@naver.com
기간: 2023년 7월 20일까지
문의: 032-440-8305
※ 응모하실 때 성명과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주소를 꼭 남겨주세요.
※ 사연이 채택되면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 첨부파일
-
- 이전글
- 인천 미소-독자 후기
- 다음글
- 시정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