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비정보 시스템 Y2K추진 보고회

2001-05-15 1999년 6월호

우리시는 컴퓨터가 2000년을 인식하지 못해 생기는 문제(이하 'Y2K 문제')를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야할 현안 사항으로 인식하고 있다.

이를 빠른 시일내에 해결하기 위해 남기명 행정부시장 주재하에 비정보시스템 분야의 Y2K 추진보고회가 지난달 6일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원, 의료, 상·하수도 및 교통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8개 분야의 실·국장이 참석해 소관분야의 Y2K 추진현황 및 향후대책을 보고했다.

우리시는 'Y2K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분야에 대해서는 추경예산에 총 6억원의 예산을 반영해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8월까지는 해결을 완료해 Y2K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요소를 없애기로 했다. 또 병·의원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문제해결에 관심이 없는 병원장에 대해서는 언론에 공개하는 등 Y2K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앞으로는 Y2K 문제해결의 원활한 추진과 철저한 관리를 위해 진척도를 매주 점검하고 단계별 추진상황에 대한 실무회의를 매월 개최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강구해 나가는 등 Y2K 문제해결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