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탈놀이 한마당등 무형문화재 공연 '풍성'

2001-05-22 1997년 4월호

<97 문화유산의 해>를 맞아 다채로운 무형문화재 공연이 펼쳐진다. 우리시는 문화유산알기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민족의 삶과 정서가 깃든 무형문화재를 시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각 보존단체와 함께 발표한다.

시가 올해 추진할 기획공연은 9월 중에 열릴 '전국 탈놀이 한마당(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으로 은율탈춤보존회 주관아래 북청사자놀이, 은율탈춤, 동래야유, 양주별산대놀이, 화회별신굿탈놀이, 고성오광대 등이 펼쳐진다.

또한 10~11월에는 은율탈춤전수관 놀이마당에서 <무형문화재와 만남>이란 주제로 일요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인천근해 갯가노래, 주대소리, 은율탈춤, 서해안 배연신굿 및 대동굿, 황해도 평산 소놀음굿 등이 발표된다. 11월 2일에는 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삼현육각, 정악대금, 주대소리 등의 합동발표회가 펼쳐진다.

공개행사(발표공연)로 추진되는 무형문화재공연은 서해대동굿(4월26일 월미도 문화의 거리), 서해안 배연신굿(4월27일 연안부두 경기수협 뒤 선상), 인천근해 갯가노래 뱃노래 주대소리(5월5일 수봉공원 문화회관광장), 황해도 평산 소놀음굿(5월중순 화도진공원), 은율탈춤(5월중순 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 등이다.

한편 9월에는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앞 광장에서 은율탈춤, 소래포구에서 서해안 배연신굿, 월미도문화의 거리에서 황해도 평산 소놀음굿, 수봉공원문화회관 소극장에서 가곡 가사 시조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10월에는 은율탈춤전수관에서 은율탈춤이, 11월에는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인천근해 갯가노래 등이 공개행사로 발표된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