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공간인천 - 누들플랫폼

2021-07-30 2021년 8월호


쫄깃한 재미를 후루룩~




국내 유일 면을 테마로 한 복합 문화 공간
입학식과 졸업식 때 맛볼 수 있었던 짜장면과 소풍날 친구들과 나눠 먹던 쫄면. 인천은 우리나라 면 음식 역사의 시작점이다. 그런 점에서 국내 유일 면을 테마로 한 특별한 공간의 탄생은 이미 예견됐던 일인지도 모른다. 지난 7월 1일, 중구 관동에 ‘누들플랫폼’이 문을 열었다. 국토교통부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들어섰다.
누들플랫폼은 면을 주제로 전시와 체험, 교육이 한데 어우러지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1층은 인천 누들의 역사와 누들 테마 거리 속 면 요리, 드라마와 영화, 음악 속 다양한 누들 이야기, 고전 문학 작품에 비친 누들 등을 전시하는 공간과 소극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계단 올라 2층으로 가면 다채로운 체험이 펼쳐진다. 오색제면, 젤리국수, 나만의 컵누들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3층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요리 공간과 공유 주방으로 꾸며졌다. 지역 상인들과 예비 창업자들이 모여 누들 레시피를 개발, 테스트하고 수준별 전문 교육을 통해 창업도 지원한다.
중구는 대한민국 근대 누들 문화를 형성한 역사를 품은 곳이다. 누들플랫폼은 이러한 가치를 널리 전파하고, 월미관광특구를 대표하는 새로운 문화 관광 시설로 자리매김하고자 개관했다. 우리 시는 13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개항장의 근대 역사 문화 자산과 지역 상권을 연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누들플랫폼을 국내 최고의 관광 명소로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다.



인천누들거리를 재현한 전시 공간.
아이들이 면 뽑기 체험을 하고 있다.


누들플랫폼
위치 : 중구 신포로27번길 36
규모 : 지하 2층~지상 3층
시설 : 전시 공간, 소극장, 체험 공간, 공유 주방 등
문의 : 중구청 문화관광과 032-760-6479
※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에 따라 일부 시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꼭 유선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