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설체험교실

담당부서
시립박물관 (440-6750)
작성일
2017-03-17
조회수
15727

체험교실은 상설로 운영되는 초등학생대상 무료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도자기모형 퍼즐 맞추기, 전통 한옥 지붕쌓기 등 유물의 모형을 직접 만지면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당일 박물관을 방문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안내데스크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교육이 1시간가량 소요되므로 시간대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개요
프로그램 개요
교 육 명   상설체험교실
대 상
  초등학생 10명 이내
  ※ 평일에 한하여 외국인 단체는 사전협의를 통해 체험 허용
내 용
  도자기, 발굴, 길쌈, 탁본, 고건축, 민화, 민속놀이, 청동기, 전통인쇄 등 9개의 체험프로그램을
  1주 단위로 순환 운영
운영시간 평 일 오후 : 2시, 3시, 4시 50분 수업
주말 및 방 학 오전 : 10시, 11시, 12시
오후 : 2시, 3시, 4시
운영방법
문 의   032) 440-6750(안내데스크)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
순번 체험명 내용
1 도자기 도자기 모형 퍼즐을 맞추고 도자기에 사용된 문양을 체험하면서 도자기에 대한 이해를 돕는 체험입니다.
2 발굴 유물모형이 들어있는 모래상자에서 유물모형을 캐내고 유물을 포장하면서 발굴에 대한 이해를 합니다.
3 길쌈 씨아, 물레, 베틀 등의 체험교구를 통해 전통 직물 제조법을 이해할 수 있는 체험입니다.
4 탁본 문양이 새겨진 전돌을 한지와 먹을 이용해 찍어내면서 옛 문양의 아름다움과 탁본과정을 체험합니다.
5 고건축 지붕모형과 기둥모형을 직접 쌓아 보며 우리나라 전통건축의 구조와 의미를 알아보는 체험입니다.
6 민화 민화는 조선시대 그림 장르의 하나입니다. 당시 많이 그려지던 그림 모본에 직접 색칠을 해보면서 민화의 의미를 이해하는 체험입니다.
7 민속놀이 바람개비 만들기, 제기 만들어서 차기, 비석치기 등 민속놀이를 통해 타인과 어울려 노는 전통 놀이문화를 체험합니다.
8 청동기 청동기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요? 청동기 모형과 고인돌 모형 쌓기를 통해 청동기시대 사람들의 생활을 알아보는 체험입니다.
9 전통인쇄 인쇄라는 것은 나무나 금속에 새겨진 글자를 종이로 찍어내는 일입니다. 전통인쇄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인쇄기술의 우수성과 오랜 전통을 이해합니다.

* 체험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부모님의 출입은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월별·주간별 프로그램 세부 편성표는 ‘열린광장’→‘공지사항’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데이터가 없습니다.
다음글
어린이/가족프로그램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