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두 번째 공연, Dear Friends
- 5.10. Mr.피아노,어린이를 부탁합니다.한 대의 피아노 네 손의 아름다운 선율의 향연 -
○ 인천광역시립박물관(관장 조우성)은 오는 4월 12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달 둘째 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상설음악회 “박물관으로 떠나는 음악여행”을 총 9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인천지역의 대표 공연프로그램의 하나로 자리매김한 박물관 상설음악회는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10년째 계속되고 있다.
가족단위 관람객을 비롯해 연인, 친구끼리 특별한 제한사항 없이 자유롭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2015년 두 번째 공연 5월 10일은 두 대의 피아노에서 퍼져 나오는 하나의 울림을 느낄 수 있는 피아노 선율의 향연! ‘Dear Friends’의 공연「Mr.피아노, 어린이를 부탁합니다」가 마련된다.
Dear Friends는 2008년 장은주, 이현정의 3일간의 릴레이 연주“피아노 이야기”연주회를 시작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평생을 피아노와 살아온 두 사람의 친구가 사랑방에 손님을 청하듯 소박하고 따뜻한 음악의 이야기로 들려준다.
이번 공연은 모차르트의 네 손을 위한 피아노 소나타
, 드뷔시의 네 손을 위한 작은 모음곡< Petite Suite for 4 Hands>,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리로이 앤더슨, 샤브리에 익살스러운 행진곡,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깍기인형이 펼쳐진다.
○ 공연 관람을 원하는 시민들은 5월 6일 9시부터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incheo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아울러, 인터넷 예약을 못한 분들을 위해 당일 공연 30분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배부한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박물관 공연팀(☎440-673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공연개요
일 시 : 5월 10일(일) 오후 4시 ~ 5시
장 소 : 인천광역시립박물관 1층 석남홀 (전회 무료 공연)
공연단체 : Dear Friends
예 약 : 5월 6일(수) 오전 9시부터
예약방법 : 인천광역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incheon.go.kr) 선착순 접수
안 내 : 인터넷 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당일 공연 30분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 배부
문 의 : (032) 440-6735 (박물관공연 담당)
□ 프로그램
W. A. Mozart Sonata for 4 Hands K. 521 1악장 Allegro(네 손을 위한 피아노 소나타)
C. Debussy Petite Suite for 4 Hands(네 손을 위한 작은 모음곡)
Ⅰ En Bateau (배를타고)
Ⅱ Cortege (행렬)
Ⅲ Menuet (미뉴에트)
Ⅳ Ballet (발레)
L. Anderson Sleigh Ride (썰매 타기)
Fiddle-Faddle (시시한)
E. Chabrier Cortege Burlesque(익살스러운 행진)
P. Tchaikovsky from The Nutcracker Suite (호두깍기인형)
Overture in Miniature (작은 서곡)
행진곡 March (행진곡)
Dance of the Sugar-Plum Fairy (사탕요정의 춤)
Russian Dance (트레팍)
본 프로그램은 연주단체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출연진
피아노 장은주, 이현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