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선사박물관 '제6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안내 -
인천광역시립박물관 검단선사박물관에서는 오는 10월 21일(수) 오후 3시 「제6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회」를 검단선사박물관 제2전시실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검단선사박물관 전시 유물 그리기’, ‘검단선사박물관에서 있었던 일 그리기’, ‘선사시대 상상화 그리기’ 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고, 총 227명의 어린이들이 작품을 제출하여 이 중 68명이 입상하였습니다.
최우수상(인천광역시장상)은 ‘프라기어사우루스와 우진이’ 라는 작품으로 이우진(인천발산초교 2학년) 어린이가, 우수상(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 인천광역시교육감상, 인천광역시 서구청장상)은 ‘돌벽화’ 를 그린 김소은(인천원당초교 2학년) 어린이, ‘매머드 사냥 훈련을 하라!’ 를 그린 박서연(인천송림초교 2학년) 어린이, ‘비밀통로에서 만난 선사시대 친구들’ 을 그린 원배호(고양화중초교 5학년) 어린이가 각각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의 입상작은 10월 21일부터 검단선사박물관에 1년간 전시되며, 이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선사시대는 어떤 모습인지, 어린이들은 박물관에서 어떤 유물에 눈길을 주고 관심을 갖는지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내년 가을에는 제7회 그리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032-440-6796~8)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